방탄소년단 '쩔어' MV, 6억 뷰 돌파...통산 8번째

방탄소년단 '쩔어' MV, 6억 뷰 돌파...통산 8번째

2020.11.12. 오전 11:0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방탄소년단 '쩔어' MV, 6억 뷰 돌파...통산 8번째
AD
그룹 방탄소년단의 '쩔어' 뮤직비디오가 6억 뷰를 돌파했다.

2015년 4월 발매된 미니 앨범 '화양연화 pt.1'의 수록곡 '쩔어'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지난 11일 오후 9시 17분경 6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디엔에이'(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에 이어 통산 8번째 6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쩔어'는 연습에 매진하며 앞만 보고 달려온 방탄소년단의 실제 이야기를 가사로 풀어낸 일렉트로닉 힙합곡이다. 강렬한 색감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는 탐정, 회사원, 경찰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변신한 방탄소년단의 모습과 절도 있는 군무를 담아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쩔어'를 포함해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갖고 있다. 11억 뷰의 '디엔에이' 9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8억 뷰의 '페이크 러브', 각 7억 뷰의 '아이돌' '마이크 드롭' 리믹스, 6억 뷰씩 기록한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각 5억 뷰의 '세이브 미'(Save ME)와 '다이너마이트'(Dynamite), 4억 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각 3억 뷰의 '상남자'와 '봄날', 2억 뷰씩 기록한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온'과 각 1억 뷰의 '댄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렛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래리티'(Singularity)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아이돌'(IDOL) (Feat. Nicki Minaj) '블랙 스완'(Black Swan) 등이 있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