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22,783명| 완치 19,771명| 사망 377명| 검사 누적 2,206,365명
GS25 "지창욱 촬영, 이벤트로 잘못 홍보...오해 죄송"
Posted : 2020-08-04 13:51
GS25 "지창욱 촬영, 이벤트로 잘못 홍보...오해 죄송"
배우 지창욱이 편의점 아르바이트 이벤트로 인파를 모았다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GS25가 해명에 나섰다.

GS25는 4일 공식 SNS에 "지난 3일 GS25에서 진행된 촬영 중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미흡한 대처로 많은 분께 염려를 드려 죄송하다"라며 글을 올렸다.

GS25는 촬영이 이벤트로 잘못 공지되었다면서 "배우가 GS25에서 스토어매니저로 근무하며 관련 업무를 체험하는 것이 최초의 콘텐츠 방향이었다. 촬영 도중 근무자의 실수로 해당 지점에서 촬영이 진행되는 내용이 SNS에 게시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명확하지 않은 소통으로 촬영 내용이 온라인상에 게시돼 배우가 편의점에서 직접 결제를 진행하는 이벤트처럼 잘못 홍보되면서 많은 분께 오해를 드렸다"라고 사과했다.

앞서 지창욱은 지난 3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 한 편의점에서 일일 매니저 겸 아르바이트생 콘셉트로 촬영을 진행했다.

해당 사실이 GS25 측에 의해 일일 아르바이트 이벤트라고 공지됨에 따라 현장에 인파가 몰리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에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 중인 현 시국에 적절하지 못한 이벤트라는 지적을 받으며 논란이 일었다.

다음은 GS25 측 공식입장 전문

8월 3일 GS25에서 진행된 촬영 중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미흡한 대처로 많은 분들께 염려를 드려 죄송합니다. 현장의 배우와 촬영에 협조해 주신 분들, 해당 내용을 접한 모든 분들께 사과드립니다.

지난 8월 3일 GS25 연대2점에서 배우 지창욱 님과 함께 콘텐츠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배우가 GS25에서 스토어매니저로 근무하며 관련 업무를 체험하는 것이 최초의 콘텐츠 방향이었습니다.

하지만 촬영 도중 GS25 근무자의 실수로 해당 지점에서 촬영이 진행되는 내용이 SNS에 게시되었고, 촬영팀이 해당 내용을 인지하고 업로드된 게시글 삭제를 요청한 바 있습니다.

명확하지 않은 소통으로 촬영 내용이 온라인상에 게시되어 배우가 편의점에서 직접 결제를 진행하는 이벤트처럼 잘못 홍보되면서 많은 분들께 오해를 드렸습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후 많은 인파가 몰리는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촬영을 중단하였으나 부족한 인원과 미흡한 준비로 현장을 안전하게 정리하지 못하였습니다. 촬영의 의도, 과정과 관계없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하는 상황에서 안일한 준비와 대처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 신중하게 콘텐츠 제작에 임하고 안전하게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GS25가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YTN Star 반서연 기자 (uiopkl22@ytnplus.co.kr)
[사진제공 = 오센]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