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세돌, 예능 전격 출연...'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게스트

단독 이세돌, 예능 전격 출연...'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게스트

2019.12.06. 오전 10: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단독] 이세돌, 예능 전격 출연...'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게스트
AD
이세돌 9단이 예능에 전격 출연한다.

6일 방송가에 따르며 이세돌 9단이 최근 녹화가 진행된 SBS 토크쇼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지난 4일 방송을 시작한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는 배우 이동욱이 자신의 이름을 건 첫 토크쇼로 관심을 모았다. 이동욱과 절친한 배우이자 '도깨비'로 안방극장 신드롬을 일으켰던 공유가 첫 게스트로 나서 화려하게 포문을 열었다.

공유에 이어 최근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이 출연해 녹화를 마쳤으며, 예능에서 보기 힘들었던 이세돌 9단이 게스트로 참여해 다시금 섭외력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이세돌 9단은 은퇴를 앞두고 방송가의 러브콜이 빗발쳤으나 대부분 고사한 것으로 전해져 이번 출연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이세돌 9단은 알파고에게 이긴 유일안 인간 기사. 2016년 3월 구글 딥마인드가 개발한 바둑 인공지능 알파고와 맞붙었을 당시 알파고가 3연승을 차지해 일찌감치 승부를 일단락지었지만, 이어진 4국에서 '신의 한수'를 두며 유일한 승리를 따냈다.

은퇴를 앞두고 있는 이세돌 9단은 오는 18일부터 19일, 21일 3차례 걸쳐 국산 바둑 인공지능(AI)인 '한돌(HANDOL)'과 은퇴 대국을 펼칠 예정이어서 또 한 번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YTN Star 최보란 기자 (ran613@ytnplus.co.kr)
[사진제공 = OSEN]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