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보이스코리아' 우혜미, 첫 EP 발표...'작사·작곡·편곡까지'
Posted : 2019-08-19 14:21
'보이스코리아' 우혜미, 첫 EP 발표...'작사·작곡·편곡까지'
'보이스 오브 코리아' 시즌1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싱어송라이터 우혜미가 첫 EP앨범을 발표한다.

우혜미는 19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EP앨범 ‘s.s.t’를 발매했다. ‘s.s.t’는 우혜미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까지 진두지휘해 완성시킨 앨범으로, 자신만의 색깔이 담겨 있는 곡들로 구성해 총 6곡이 수록됐다.

앨범명과 동명의 1번 트랙 ‘s.s.t(sweet short time)’는 시간의 짧음을 느끼며 순간순간을 적극적으로 보내자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또 ‘러브다이브(LOVEDIVE)’는 여름 휴가철 놀러 가는 연인들을 겨냥해 쓴 곡이며, ‘루저(loser)’는 이따금씩 찾아오는 자신의 지질함에 대해 여러 장대한 표현으로 꾸며내 완성한 곡이다.

이외에도 음반에는 우혜미의 엉뚱함이 드러난 여러 곡들이 수록됐다. 4번 트랙 ‘갈대’는 우유부단함에 대해 녹여냈고, 5번 트랙 ‘그대가 하와이언 이라면’은 영화 ‘당신이 야쿠자라면 나는 야쿠자의 여자가 될게!’의 대사를 듣고 쓴 곡이다. 마지막 트랙인 ‘꽃도 썩는다’는 앞서 선공개했던 곡으로 어느 날 집에 돌아와 꽃이 썩어 있는 모습을 발견하고 느낀 감정을 가사로 녹여낸 노래다.

우혜미는 이번 앨범에 대해 “처음은 설레기도 하지만 어렵기도 하다. 여러 가지 상황들과 건강악화 또 나의 게으름이 섞여 이제야 첫 EP앨범을 발매하게 됐다”며 “작사, 작곡, 편곡 외에도 나의 생각이 많이 반영된 앨범이라 내겐 의미가 깊다. 처음은 어렵지만 두 번 세 번은 어렵지 않다. 앞으로도 꾸준히 음악 활동을 할 것이다”고 전했다.

지난 2012년 엠넷 ‘보이스 오브 코리아’ 시즌1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우혜미는 독보적인 창법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톱4까지 진출한 실력파 아티스트다. 당시 김광석의 ‘나의 노래’, 윤시내의 ‘마리아’ 서태지의 ‘필승’ 등을 자신만의 색깔로 가창해 많은 화제를 모았다.

YTN Star 박영웅 기자 (hero@ytnplus.co.kr)
[사진제공=다운타운이엔엠]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