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5 우승자' 안테나 CHAI, 오늘(19일) 데뷔…전곡 자작곡

'K팝스타5 우승자' 안테나 CHAI, 오늘(19일) 데뷔…전곡 자작곡

2019.06.19. 오전 11:4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K팝스타5 우승자' 안테나 CHAI, 오늘(19일) 데뷔…전곡 자작곡
AD
가수 CHAI(차이)가 자작곡 '기브앤테이크(Give and Take, Feat: pH-1)'로 데뷔 싱글을 발표한다.

CHAI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싱글 프로젝트 '기브앤테이크(Give and Take)'를 발매한다.

독특한 음색과 창법이 매력적인 보컬리스트 CHAI는 안테나 소속으로 지난 2016년 SBS에서 방송된 'K팝스타 시즌5'의 우승자로 역대 최초 만점을 기록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이후 미국에서 학업과 음악 활동을 병행한 뒤, 자신의 데뷔 음반을 준비해 전곡 자작곡으로 드디어 데뷔 싱글 프로젝트를 발표하게 된 것.

타이틀곡 '기브앤테이크'는 CHAI와 최근 주가를 높이고 있는 MooF(153/Joombas)가 작곡한 슬로우잼 R&B 장르의 곡이다. 편안하고 나른한 분위기의 그루비한 비트와 기타, 감미롭고 소울풀한 CHAI의 목소리가 돋보인다. 작사에는 감각적인 노랫말로 유명한 김이나가 참여해 연인사이에 주고받는 은밀한 사랑의 방식을 표현했는데 대범한 은유와 상징, 직접적인 묘사의 줄타기를 하며 상상력을 부추긴다. 여기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pH-1의 수려한 래핑이 곡을 정점으로 이끌며 듣는 재미를 더했다.

싱어송라이터 샘옥(Sam Ock)과 의기투합한 첫 번째 트랙 '올라잇(Alright)'은 CHAI의 보이스컬러가 지닌 부드러운 매력이 극대화된 곡이다. 리드미컬하고 밝은 멜로디에 재지한 편곡이 매력적인 이 곡은 초여름 밤 감성을 자극할 그루브가 넘쳐흐른다. CHAI가 쓴 가사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삶을 긍정하는 마음을 담았다.

마지막 트랙 '컬러유(Color You, Feat:SAM KIM)'은 CHAI가 미국에서 음악활동을 시작한 뒤에 Iris temple과 작업했던 곡으로 사운드클라우드나 'sofar sound' 시카고편에서 라이브 무대를 갖는 등 CHAI를 아껴 온 팬들에게는 익숙한 트랙. 여기에 국내 최고의 세션이자 작, 편곡자로 활약중인 홍소진, 적재가 편곡에 참여해 밴드 편성으로 곡의 매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또한 샘김이 직접 쓴 영어 가사로 피처링에 참여해 안테나의 소울을 담당하는 두 사람의 뛰어난 조합을 또 한 번 선보인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jiwin@ytnplus.co.kr)
[사진제공 = 안테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