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싸이, 7월 정규 9집 컴백...'피네이션' 설립 후 첫 행보
싸이, 7월 정규 9집 컴백...'피네이션' 설립 후 첫 행보
Posted : 2019-05-21 08:58
가수 싸이가 올 여름 돌아온다.

21일 피네이션(PNATION) 측은 "싸이가 오는 7월 초 정규 9집 앨범으로 컴백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2017년 5월 발매한 8집 ‘4X2=8' 이후 약 2년 2개월 만의 컴백이다.

앞서 싸이는 자신의 SNS를 통해 "만약 정규를 낸다면 9집인데 일단 이름 추천 받아보겠습니다"라고 신보를 준비 중임을 암시하며 “싸2, 3마이, 싸집, 싸이파이브, 싸이6갑, 7집싸이다, 4X2=8”까지 지난 앨범명을 잇는 9집 앨범 타이틀을 공모했다. 온라인 상에는 네티즌들이 각양각색 특색 있는 앨범명들을 대거 올리며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고, 싸이의 새로운 앨범에 더욱 높은 기대를 드러냈다.

무엇보다 소속사를 만들고 첫 포문을 여는 앨범으로, 뚝심 있게 정규 앨범을 고집하는 싸이다운 음악적인 욕심도 돋보인다. 싸이는 올 초 피네이션을 설립하고 "열정적인 선수들의 놀이터를 만들어 보겠다"며 제시, 현아, 이던 등 다채로운 개성을 지닌 아티스트들을 잇따라 영입하였고 신인 개발에도 시동을 걸었다. 피네이션의 새 시작을 알리는 첫 주자로 나선 싸이의 본격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싸이는 '2019 흠뻑쇼' 공연에서 신곡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6월 11일 티켓이 오픈된다.

YTN Star 박영웅 기자 (hero@ytnplus.co.kr)
[사진제공=피네이션]
ⓒ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