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측 "배진수 작가 '머니게임' 참고... 사과드린다" (공식)

'런닝맨' 측 "배진수 작가 '머니게임' 참고... 사과드린다" (공식)

2019.04.29. 오후 4:4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런닝맨' 측 "배진수 작가 '머니게임' 참고... 사과드린다" (공식)
AD
SBS '런닝맨' 측이 네이버 웹툰 '머니게임' 표절 논란에 사과했다.

29일 '런닝맨'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배진수 작가님의 '머니게임'을 참고하여 변형했다"며 "배진수 작가님의 팬이기도 한 제작진은 '머니게임'의 콘셉트가 '런닝맨'과 어울린다 판단해 참고해서 레이스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또 "네이버 웹툰과 배진수 작가님께 사전에 연락 드리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작가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녹화한 것을 인정했다.

앞서 지난 28일 방송한 '런닝맨'의 '돌아온 유임스본드-1억 원의 사나이' 편에서 1부 레이스는 IMF 발생 등을 그린 네이버 웹툰 '머니게임'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표절 논란이 일었다.

게임 '나의 특별한 머니레이스'는 컨테이너에서 각자 9시간을 버틴 후 남은 상금을 멤버들이 아껴쓴 만큼 N분의 1로 돈을 나눠 가질 수 있다는 룰이다.

[SBS '런닝맨' 공식입장 전문]

지난 28일 방송된 SBS ‘런닝맨’ ‘돌아온 유임스본드-1억 원의 사나이’편 전반부 1부 레이스가 네이버 웹툰 ‘머니게임’의 구성과 비슷하다는 점이 제기되었습니다.

SBS ‘런닝맨’은 배진수 작가님의 ‘머니게임’을 참고하여 변형하였습니다. 배진수 작가님의 팬이기도 한 제작진은 ‘머니게임’의 콘셉트가 ‘런닝맨’과 어울린다 판단하여 참고하여 레이스를 구성했습니다. 네이버 웹툰과 배진수 작가님께 사전에 연락 드리지 못한 점 진심으로 깊이 사과드립니다.

YTN Star 공영주 연예에디터(gj920@ytnplus.co.kr)
[사진제공 = SBS]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