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바이올리니스트 노엘라, 영화 '다시, 봄' OST 뮤비 공개…1인 2역 소화
바이올리니스트 노엘라, 영화 '다시, 봄' OST 뮤비 공개…1인 2역 소화
Posted : 2019-04-16 14:17
영화 '다시, 봄' OST 중 동명의 테마곡 '다시, 봄'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노엘라는 시간을 거꾸로 사는 바이올리니스트로 등장한다. 젊은 날을 회상하는 듯 힘없는 노인의 연주가 영화 '다시, 봄' 속 '은조'의 타임슬립과 맞물려 젊은 현재의 노엘라로 돌아오고 이어 어린 시절로 돌아간다는 내용을 담았다.

눈을 떠보니 어제로 시간이 되돌아간, 거꾸로 흐르는 시간을 살게 된 '은조'의 이야기를 담은 타임리와인드 뮤비 '다시, 봄'의 '오마주'라 하겠다. 노엘라는 미국 유학시절 몇 차례에 걸쳐 독립영화에서 주연을 맡았던 경험을 살려 연기를 펼쳤다. 노인으로 분해 1인 2역을 소화한 것.

뮤직비디오 '다시, 봄' 중 노엘라 뮤직비디오를 맡은 이윤철 감독은 "짧은 시간에 노인의 감정으로 몰입한 그녀가 놀라웠다"며 "뮤직비디오 특성상 촬영 분을 다 담지 못해 아쉽다"고 말했다.

'다시, 봄'의 작곡은 '광해, 왕이 된 남자', '말아톤' 등 영화음악으로 4차례에 걸쳐 청룡상과 대종상 음악상을 거머쥔 바 있는 김준성 감독이 맡았다.

영화 '허스토리' OST에서 이미 노엘라와 호흡을 맞춘 바 있는 그는 "그녀의 깊이 있는 소리가 이번 작업을 통해서 또한번 드러날 것"이라며 "그녀는 깊은 소리를 만드는 데 고민이 많은 연주자다. 쉬운 포지션으로 쉽게 연주할 수 있을 텐데 더 좋은 소리와 느낌을 연구하고 결국 찾아낸다. 그래서 음악이 더욱 풍성해진다"며 "이번 연주를 통해 또 한번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를 안겨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배우 이청아, 홍종현 주연의 영화 '다시, 봄'은 오는 17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출처 = '다시, 봄' OST 뮤직비디오 캡처]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