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최고 기록…8만 장 돌파

아이즈원,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최고 기록…8만 장 돌파

2018.11.06. 오전 09:5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아이즈원,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최고 기록…8만 장 돌파
AD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이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지난 5일 국내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는 "지난달 29일 발매된 아이즈원의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의 총 초동 판매 수량이 8만 822장(집계기준 10월 29일~11월 4일)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앨범 발매 당일이었던 지난달 29일에만 약 3만 4,000장(한터차트 기준)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종전 최고 기록인 아이오아이의 데뷔 앨범 판매 기록을 하루만에 갈아치웠다. 이는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수량 중 최고 기록으로, 걸그룹 전체 앨범 초동 순위에서도 9위에 해당한다.

아이즈원은 데뷔 첫 주부터 '컬러라이즈'로 한터차트 실시간 종합 차트 및 일간 차트 1위,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해외 10개국 1위 등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 각종 차트를 섭렵 중이다. 타이틀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 뮤직비디오는 공개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400만 뷰를 돌파했다.

한편 아이즈원은 음악방송뿐만 아니라 KBS 2TV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를 시작으로 JTBC '아이돌룸',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 tvN '코미디빅리그', XtvN '헐퀴' 등 각종 예능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높은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출처 = 오프더레코드]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