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22,783명| 완치 19,771명| 사망 377명| 검사 누적 2,206,365명
정해인, 5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공유 2위
Posted : 2018-05-26 13:47
정해인, 5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공유 2위
배우 정해인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의 5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 조사 결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공유가 2위, '워너원' 강다니엘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4월 23일부터 2018년 5월 24일까지의 남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893,636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남자 광고모델 50명 브랜드 빅데이터 11,438,074개와 비교하면 30.21%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분석에서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지수와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소통지수, 브랜드의 확산량으로 측정한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1위는 정해인이었다. 정해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968,587 소통지수 773,764 커뮤니티지수 371,3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3,677 로 분석되었다. 정해인 브랜드는 5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2위에 오른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63,154 소통지수 1,153,489 커뮤니티지수 370,0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6,73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1,585,421보다 28.77% 상승했다.

3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878 소통지수 691,513 커뮤니티지수 466,2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6,591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1,438,090보다 6.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남자 광고모델 5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해인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좋다, 예쁘다, 잘생기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따옴, 삼성화재, 프렌치카페"가 높았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87%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편 정해인은 2013년 AOA 블랙 'MOYA' 뮤직비디오 출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으며,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통해 국민 연하남으로 떠올랐다. 2018년 제54회 백상예술대상 남자 인기상을 수상했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출처 = JTBC]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