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족여행

제주도 가족여행

2011.08.30. 오전 09: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성산읍 섭지코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위치.

신양해수욕장에서 2㎞에 걸쳐 바다를 향해 길게 뻗어 있다.

섭지란 재사(才士)가 많이 배출되는 지세란 뜻이며 코지는 곶을 뜻하는 제주방언이다.

뱃머리 모양을 하고 있는 바닷가 쪽의 고자웃코지와 해수욕장 가까이에 있는 정지코지로 이루어져 있다.

송이라는 붉은 화산재로 형성된 언덕 위에는 왜적이 침입하면 봉화불을 피워 마을의 위급함을 알렸다는 봉수대(연대)가 있다.

해안은 해수면의 높이에 따라 물속에 잠겼다 나타났다 하는 기암괴석들로 절경을 이룬다.

외돌개처럼 생긴 높이 30m, 둘레 15m의 선녀바위가 솟아 있는데, 용왕의 아들이 이곳에 내려온 선녀에게 반하여 선녀를 따라 하늘로 승천하려다 옥황상제의 노여움을 사 그자리에서 선돌이 되었다는 전설이 어려 있다.

주위에 삼성혈에서 나온 산신인과 혼례를 올린 세 여인이 목함을 타고 도착하였다는 황노알이 있다.

□ 메이즈랜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 위치.

세계최대 미로 세계최고 미로 박물관으로 잘 알려져있는 메이즈랜드는 돌미로, 바람,여자 미로, 한국 최초 기가 나오는 미로 3개의 테마를 가지고 있다.

돌미로는 제주 돌하르방 모양으로 높이 1.8m, 길이 2,381m의 겹담으로 평균 2.4m 길 폭에 총길이는 2,261m로 구성 되어있다.

바람, 여자 미로 바람 미로는 나선형 문형이 새겨진 소라의 입구 쪽 껍질 모양 또는 태풍 문양과 같은 모양의 미로입니다.

서양 측백나무로 구성된 울타리의 길이는 1,355m로 되어 있습니다.

여자(해녀) 미로는 물 질을 끝내고 돌아오는 해녀의 모습을 산다화와 랠란디로 구성 되어있으며 울타리의 길이는 1,461m로 되어 있습니다.

미로를 구성하고 있는 수종인 서양 측백은 기존의 조경용 미로에서 쓰이던 랠란디 등의 침엽수 보다 훨씬 많은 양의 피톤치를 내뿜어 심리적 안정은 물론 맑은 정신을 갖게 해줍니다.

한국 최초 氣가 나오는 미로 원적외선 방출량이 우수한 천연제주석 위에 흑기석 분말, 송이등을 함유한 붉은 도료를 발라 원적외선 및 음이온의 방출을 더욱 강화 시켰습니다.

□ 제주절물자연휴양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에 위치.

1995년 7월 23일에 개장했으며, 구역면적은 300만㎡, 1일 최대 수용인원은 1,000명이다. 제주시청에서 관리한다.

봉개동 화산 분화구 아래 산림청이 관리하는 국유림에 조성했으며, 울창한 수림의 대부분이 수령 30년 이상의 삼나무이다.

삼나무 외에 소나무, 산뽕나무가 분포하고 있고, 까마귀와 노루도 서식한다.

휴양림 가운데 자리잡은 절물오름은 해발 650m의 기생화산으로 등산로를 따라 정상에 오르면 말발굽형 분화구가 형성되어 있다.

분화구의 전망대에 오르면 제주시와 한라산이 보인다.

휴양림에는 전망대, 등산로, 순환로, 산책로, 야영장 등의 편의시설과 체력단련시설, 어린이놀이터, 민속놀이시설 및, 야외교실, 자연관찰원, 교육자료관, 임간수련장 등의 교육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잔디광장 중앙에 금붕어가 헤엄치는 연못이 있고, 제주시가 지정한 제1호 약수터가 있다.

주변에 용암동굴인 만장굴, 기생화산인 산굼부리와 고수목마, 비자림, 몽도암관광휴양목장, 성판암 등의 관광지가 있다.

□ 제주민속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 위치.

약 15만 7000㎡의 대지에 제주특별자치도의 전통 생활풍속이 모여 있는 곳으로, 1987년 2월 20일 문을 열었다.

전통 취락단지인 산촌, 중산간촌, 어촌, 무속신앙촌, 어구전시관, 농기구전시관을 비롯하여 조선시대의 목사청·작청·향청 등의 지방 관아와 귀향 온 죄인들의 배소(配所)가 복원되어 있다.

또한 민속공연장과 대표적인 무형문화재를 보존·전승하는 무형문화의 집, 장터 등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조선왕조 말엽에서 한일합병 전인 1890년대를 기본연대로 설정하여 오랜 조사와 연구, 그리고 철저한 고증을 토대로 복원한 것이다.

특히 100여 채에 달하는 전통 가옥은 200~300년 전 실제로 제주도민이 생활하던 건물을 돌 하나, 기둥 하나에 이르기까지 그대로 옮겨놓은 것이 대부분이다. 이 전통 가옥에는 생활용구, 농기구, 어구, 가구, 석물 등 약 8,000점의 민속자료가 전시되어 있다.

곳곳에 옛 생활의 자취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민속품이 가득 차 있으며, 지금도 전통 민속공예 장인들이 직접 옛 솜씨를 재현하고 있다.

민속공연장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의 민속문화인 제주 민요, 해녀춤, 탈춤, 오고무 등을 하루 2차례 공연하며, 목공예·죽공예·띠공예·베틀공예 등 전통 장인들의 공예기능도 재연한다.

무형문화의 집에서는 영상자료와 녹음자료를 이용하여 제주특별자치도의 전설·방언·민요 등의 대표적인 무형문화재를 방영한다.

□ 프시케월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소길리 위치.

제주에서 가장 넓은 실내 테마파크 중 하나이며,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장 많은(6종 테마) 테마파크 입니다.

세계나비, 한국 나비 전종 스토리 나비공원.

스터디월드는 아름다운 나비의 성(性), 생식, 생활사, 의미와 역사, 무엇보다 수만마리 나비의 화려함과 아름다움에 취하게 될 것입니다.

패러디월드는 단순한 표본전시가 아닌 나비, 곤충과 미니어쳐 세트로 꾸며진 패러디물로 웃음과 즐거움이 가득하다.

거울궁전은 거울이 만들어내는 예측불허의 환상과 신비의 공간.

무한대의 신비의 공간에 놓여있는 환상에 빠지게 된다.

국내 최초 세계 초정밀 전통 유럽 스타일의 거울 미로 여행은 또다른 여행의 즐거움과 추억을 만들 수있습니다.

자일파크는 탑 사이를 오가며 산림의 맑은 공기를 흠뻑 마시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로프 코스가 최고의 체험 여행이 될 것입니다.

로프 코스는 탑과 탑 사이에 로프를 연결하고 안전장치를 이용해 이동하는 레져 스포츠입니다.

군대나 회사 연수 극기 훈련을 목적으로 이용되는 로프코스와는 다릅니다.

누구나 자신이 희망하는 코스를 선택해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액션과 스릴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YTN 이성모 [smlee@ytn.co.kr], 최영욱 [yuchoi@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