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오세훈 前 서울시장 내일 자유한국당 입당

[YTN 실시간뉴스] 오세훈 前 서울시장 내일 자유한국당 입당

2018.11.28. 오후 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한국형 발사체의 심장, 75톤급 엔진의 비행성능을 검증하기 위한 시험발사체가 오늘 발사됐습니다. 우리 기술로 개발된 발사체가 목표 연소 시간을 초과 달성하며 비행에 성공했다는 데 의미가 큰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여야가 내년 10월부터 출산 장려금으로 250만 원을 일시 지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아동수당도 내년부터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월 10만 원씩 지급되고, 9월부터는 만 9세 미만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 남북이 모레부터 철도 공동조사를 시작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통일부는 공동조사를 재개하자는 우리 측 제안에, 북측이 오늘 오전 답을 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 부산의 한 폐수처리 공장에서 유독성 물질인 황화수소가 누출됐습니다. 직원 4명이 의식을 잃고 병원으로 옮겨졌는데 현재 맥박만 회복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보수 진영의 잠재적 대권 후보로 꼽히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내일 자유한국당에 입당합니다. 오 전 시장 측과 한국당 핵심관계자는 보수 대통합에 뜻을 모으기로 했다며 내일 입당을 공식화한다고 확인했습니다.

■ 음주운전 사고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이른바 '윤창호 법'이 국회 법사위를 통과했습니다. '윤창호 법'은 음주운전으로 사망사고를 낼 경우 3년 이상의 유기징역 또는 무기징역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