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말레이시아 정상회담 공동 기자회견

한-말레이시아 정상회담 공동 기자회견

2019.03.13. 오후 5:3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문재인 대통령]
슬라맛 소르 (안녕하십니까)!

나와 우리 대표단을 따뜻하게 환대해 주신 압둘라 국왕님, 마하티르 총리님 그리고 말레이시아 국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 대통령으로서 9년 만에 말레이시아를 국빈방문하고 특히 올해 첫 해외 순방으로 말레이시아에 오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름다운 말레이시아의 풍광과 다정한 말레이시아 국민들의 미소를 잊지 못할 것입니다.

말레이시아는 아세안 창립국으로서 동남아의 평화와 번영을 선도하며 눈부신 경제발전을 이뤘습니다.

탁월한 지도자의 비전과 국민들의 근면, 성실함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오랜 기간 말레이시아의 국가발전을 이끌며 아시아의 가치를 지켜오신 마하티르 총리님께 다시 한번 경의를 표합니다.

오늘 마하티르 총리님과 나는 서로의 국정철학과 미래 비전을 확인했고 상생과 포용의 정신을 공유했습니다.

그동안 마하티르 총리님은 동방정책을 통해 양국 간 우호 협력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우리 정부도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아세안 국민들과의 관계를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격상하여 발전시키고자 신남방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동방정책과 신남방정책을 조화롭게 접목하기로 했고 사람 중심의 평화와 번영의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