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사회] 지구촌 동포사회 - 필리핀

[동포사회] 지구촌 동포사회 - 필리핀

2007.04.12. 오후 10:3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멘트]

위성 지도 시스템을 통해 '지구촌 동포사회'를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영어 공용어 국가이어선지 어학 연수지로, 최근 들어선 은퇴 이민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필리핀으로 가보겠습니다.

보시는 곳은 7천여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동남부 태평양과 남중국 사이에 있는 필리핀입니다.

필리핀의 큰 섬으로는 루손섬(북쪽)과 민다나오섬(남쪽) 이 두 곳을 꼽을 수 있는데요.

특히 루손섬은 필리핀 인구의 절반 이상이 살고 있는 지역으로, 수도 마닐라가 있는 섬입니다.

마닐라 일대는 수도를 중심으로 인근 자치시 18개로 구성돼 '메트로 마닐라'라고 불리는데요.

바로 이 메트로 마닐라에 우리 동포 4만 6천명 가운데 약 80%가 살고 있습니다.

한국 대사관은 메트로 마닐라 내에서도 비즈니스 중심지랄 수 있는 '마카티'시에 있는데요.

이곳은 고급주택과 은행, 사무실 등이 몰려 있어 한국인들이 많이 모여 살고 있습니다.

또, 어학연수와 은퇴이민을 위해 필리핀에 가는 한국인들은 교육의 거점인 '바기오'시를 찾는데요.

바기오에는 필리핀 국립대 등 유명 대학들이 몰려 있고, 고급 별장, 골프장 등이 있어 역시 한국인들이 급속히 늘고 있는 지역 가운데 하나입니다.

필리핀은 '열대 과일의 천국'이라는 명성답게 망고와 파파야, 두리안 등 다양한 과일이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루손섬 외에도 세부섬, 민도르섬 등 아름다운 경치를 뽐내는 섬들이 많아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참고로 민다나오 지역은 아직도 독립을 주장하는 반군이 활동하고 있어 여행시 각별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루손섬외 남쪽 섬에서 긴급한 사고가 났을 경우 '세부'에 있는 한국 총영사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