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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전세계에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이 불면서 한국의 '강남'이 어딜까 궁금해하는 외국인들이 꽤 있을것 같은데요, 강남을 관광코스로 한 여행상품이 미국과 호주 등 9개 나라에서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관광상품을 개발중인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 유세준 지사장과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질문]
먼저 이 '강남스타일' 여행상품은 어떤 코스로 구성되는 건가요?
[답변]
공사에서 지난 9월초에 개발한 'What's Gangnam Style?' 관광코스는 청담동 뷰티살롱, 스파를 시작으로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브런치를 즐기고, 압구정, 청담동, 코엑스몰에서 쇼핑을 하고, 세븐럭 카지노, 클럽까지 강남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또한 뉴욕지사에서는 9월말 아메리카투어와 아시아나항공과 공동으로 '강남스타일 프리미엄 투어' 상품을 출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로데오 거리, SM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하는 에브리싱 노래방, 봉은사, 청담동 스파, 동양 최대 규모의 클럽인 엘루이 클럽, 세븐럭 카지노 등 강남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으로 2박 3일, 5박 6일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질문]
한류 바람을 타고 이미 한국 관광상품들이 외국 여행사에 나와 있었을텐데요.
'강남스타일' 여행상품은 어떤 차별성이 있다고 할 수 있을까요?
[답변]
기존 한국관광상품 코스는 강북에 집중되어 있어 강남지역이 충분한 관광매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소외되어 왔던게 사실입니다.
이번 싸이 ‘강남스타일 열풍’으로 인해 많은 외국인들이 ‘강남스타일’의 강남이 정확히 어디이며 도대체 그곳의 스타일은 무엇인가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개발한 ‘강남스타일’ 여행상품은 명품쇼핑거리, 맛집, 스파, 카지노, 클럽 등 강남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어 외국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뿐만 아니라 강남이 전세계적인 관광지로 거듭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질문]
아시아 여행지 가운데는 중국이나 태국, 일본같은 나라들이 미국인들에게 그동안 인기를 끌어오지 않았습니까?
한류 이전에 한국은 미국인들에게 어떤 이미지로 알려져 있었습니까?
[답변]
한국은 6·25전쟁 이후 미국 내에서 한국전쟁에 대한 이미지가 강하게 남아 있어 한국은 아직도 못 사는 나라로 인식되어 왔으나, 서울 88올림픽 이후 본격적인 경제발전 및 국력신장을 이루면서 전세계적으로 알려짐과 동시에 삼성, LG, 현대 등 대기업의 해외진출로 한국산 전자제품, 자동차 등이 인기를 끌면서 IT 기술이 발전한 나라로 인식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미국 내에서도 음식, 영화/드라마, K-POP, 의료관광 등 한류 열기가 확산되면서 미국인들의 한국의 문화관광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질문]
한류 스타들의 활약이 한국 관광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한 것이 사실인데요.
싸이의 노래가 인기를 얻은 뒤 한국 관광과 관련된 문의들이 얼마나 늘었습니까?
[답변]
강남스타일 뮤직 비디오는 지난 7월 15일 유튜브 게재 이후 예상치 못한 히트를 치면서 미국 내 한류열풍을 주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유튜브 약 5억 3천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NBCNews.com, USAToday.com 등 미 주요 언론에서 강남지역 및 강남스타일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으며, 뉴욕지사는 관련 관광정보 및 사진을 제공하여 기사화하였습니다.
아울러 뉴욕지사에 들어오는 한국관광 문의는 매월 평균 150건이며, 싸이 열풍 이후 미국인들의 강남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한국관광에 대한 문의가 약 10% 증가했습니다.
[질문]
외국에서는 패키지 여행보다는 개인적으로 정보를 찾아보고 여행다니는 방식이 일반화 돼 있는데요.
이런 패키지 여행이 얼마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보십니까?
[답변]
대부분의 구미주인들의 여행형태와 마찬가지로 방한 미국인들도 단체여행보다 개별여행을 선호하는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번 강남스타일 관광상품은 오로지 강남지역 투어 상품은 아니고, 기존 한국관광 패키지에 강남지역 투어를 옵션으로 추가한 상품으로 ‘강남스타일’에 관심이 높은 미국인들에게 상당한 호응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질문]
'강남스타일'의 인기에서 시작된 만큼 이 여행 상품의 생명력이 짧을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장기적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어떤 관광상품들을 개발해야 한다고 보십니까?
[답변]
이번 싸이 '강남스타일'의 성공요인은 한국적인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인을 겨냥해서 제작한 것이 아니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내수용으로 발매한 음반이 전 세계에 히트를 쳤고, 이는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콘텐츠가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인 걸로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처럼 한국의 에너지 기(氣), 흥(興), 정(情)을 바탕으로 DMZ, 궁, 전통시장 등 한국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관광소재로 활용한다면 관광상품으로 충분한 가치가 있을뿐만 아니라, 한국만의 독특한 매력을 체험하기 위해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을 찾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번 여행상품을 통해 보다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의 매력을 느낄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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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에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이 불면서 한국의 '강남'이 어딜까 궁금해하는 외국인들이 꽤 있을것 같은데요, 강남을 관광코스로 한 여행상품이 미국과 호주 등 9개 나라에서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관광상품을 개발중인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 유세준 지사장과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질문]
먼저 이 '강남스타일' 여행상품은 어떤 코스로 구성되는 건가요?
[답변]
공사에서 지난 9월초에 개발한 'What's Gangnam Style?' 관광코스는 청담동 뷰티살롱, 스파를 시작으로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브런치를 즐기고, 압구정, 청담동, 코엑스몰에서 쇼핑을 하고, 세븐럭 카지노, 클럽까지 강남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또한 뉴욕지사에서는 9월말 아메리카투어와 아시아나항공과 공동으로 '강남스타일 프리미엄 투어' 상품을 출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로데오 거리, SM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하는 에브리싱 노래방, 봉은사, 청담동 스파, 동양 최대 규모의 클럽인 엘루이 클럽, 세븐럭 카지노 등 강남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으로 2박 3일, 5박 6일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질문]
한류 바람을 타고 이미 한국 관광상품들이 외국 여행사에 나와 있었을텐데요.
'강남스타일' 여행상품은 어떤 차별성이 있다고 할 수 있을까요?
[답변]
기존 한국관광상품 코스는 강북에 집중되어 있어 강남지역이 충분한 관광매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소외되어 왔던게 사실입니다.
이번 싸이 ‘강남스타일 열풍’으로 인해 많은 외국인들이 ‘강남스타일’의 강남이 정확히 어디이며 도대체 그곳의 스타일은 무엇인가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개발한 ‘강남스타일’ 여행상품은 명품쇼핑거리, 맛집, 스파, 카지노, 클럽 등 강남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어 외국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뿐만 아니라 강남이 전세계적인 관광지로 거듭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질문]
아시아 여행지 가운데는 중국이나 태국, 일본같은 나라들이 미국인들에게 그동안 인기를 끌어오지 않았습니까?
한류 이전에 한국은 미국인들에게 어떤 이미지로 알려져 있었습니까?
[답변]
한국은 6·25전쟁 이후 미국 내에서 한국전쟁에 대한 이미지가 강하게 남아 있어 한국은 아직도 못 사는 나라로 인식되어 왔으나, 서울 88올림픽 이후 본격적인 경제발전 및 국력신장을 이루면서 전세계적으로 알려짐과 동시에 삼성, LG, 현대 등 대기업의 해외진출로 한국산 전자제품, 자동차 등이 인기를 끌면서 IT 기술이 발전한 나라로 인식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미국 내에서도 음식, 영화/드라마, K-POP, 의료관광 등 한류 열기가 확산되면서 미국인들의 한국의 문화관광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질문]
한류 스타들의 활약이 한국 관광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한 것이 사실인데요.
싸이의 노래가 인기를 얻은 뒤 한국 관광과 관련된 문의들이 얼마나 늘었습니까?
[답변]
강남스타일 뮤직 비디오는 지난 7월 15일 유튜브 게재 이후 예상치 못한 히트를 치면서 미국 내 한류열풍을 주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유튜브 약 5억 3천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NBCNews.com, USAToday.com 등 미 주요 언론에서 강남지역 및 강남스타일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으며, 뉴욕지사는 관련 관광정보 및 사진을 제공하여 기사화하였습니다.
아울러 뉴욕지사에 들어오는 한국관광 문의는 매월 평균 150건이며, 싸이 열풍 이후 미국인들의 강남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한국관광에 대한 문의가 약 10% 증가했습니다.
[질문]
외국에서는 패키지 여행보다는 개인적으로 정보를 찾아보고 여행다니는 방식이 일반화 돼 있는데요.
이런 패키지 여행이 얼마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보십니까?
[답변]
대부분의 구미주인들의 여행형태와 마찬가지로 방한 미국인들도 단체여행보다 개별여행을 선호하는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번 강남스타일 관광상품은 오로지 강남지역 투어 상품은 아니고, 기존 한국관광 패키지에 강남지역 투어를 옵션으로 추가한 상품으로 ‘강남스타일’에 관심이 높은 미국인들에게 상당한 호응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질문]
'강남스타일'의 인기에서 시작된 만큼 이 여행 상품의 생명력이 짧을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장기적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어떤 관광상품들을 개발해야 한다고 보십니까?
[답변]
이번 싸이 '강남스타일'의 성공요인은 한국적인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인을 겨냥해서 제작한 것이 아니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내수용으로 발매한 음반이 전 세계에 히트를 쳤고, 이는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콘텐츠가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인 걸로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처럼 한국의 에너지 기(氣), 흥(興), 정(情)을 바탕으로 DMZ, 궁, 전통시장 등 한국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관광소재로 활용한다면 관광상품으로 충분한 가치가 있을뿐만 아니라, 한국만의 독특한 매력을 체험하기 위해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을 찾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번 여행상품을 통해 보다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의 매력을 느낄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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