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넥슨의 인기 FPS 게임 ‘서든어택’이 또 한 번 주목 받았다. 넥슨은 ‘피지컬로 답하라’ 캠페인의 광고 영상 ‘엄마, 아빠 미안해’가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영상 롱필름(Long Film)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오늘(4일) 밝혔다.
‘서든어택’의 이번 광고는 단순한 게임 홍보를 넘어 건전한 채팅 문화를 유쾌하게 풀어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기 코미디언 김원훈과 김아영이 출연한 영상은 게임 실력으로 승부를 겨룬다는 메시지와 함께 악성 채팅 근절의 공익적 메시지를 담아 공개 직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은 현재 유튜브에서 약 170만 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매년 약 2천여 편의 출품작이 경쟁하는 국내 광고계의 대표적인 행사로, 이번 수상은 ‘서든어택’의 독창적인 기획과 사회적 메시지가 결합된 광고가 인정받은 결과다. 넥슨 슈터본부 선승진 본부장은 “게임성과 공익 메시지를 조화롭게 담아낸 광고가 큰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콘텐츠로 ‘서든어택’의 매력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번 수상은 넥슨의 연이은 쾌거다. 지난 11월 27일, 같은 광고는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에서 ‘Best Branding’(브랜드 강화)과 ‘Best Social Acts’ 부문을 동시에 수상하며 이미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피지컬로 답하라’ 캠페인 영상은 ‘서든어택’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YTN digital 심관흠 (shimgh@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서든어택’의 이번 광고는 단순한 게임 홍보를 넘어 건전한 채팅 문화를 유쾌하게 풀어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기 코미디언 김원훈과 김아영이 출연한 영상은 게임 실력으로 승부를 겨룬다는 메시지와 함께 악성 채팅 근절의 공익적 메시지를 담아 공개 직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은 현재 유튜브에서 약 170만 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매년 약 2천여 편의 출품작이 경쟁하는 국내 광고계의 대표적인 행사로, 이번 수상은 ‘서든어택’의 독창적인 기획과 사회적 메시지가 결합된 광고가 인정받은 결과다. 넥슨 슈터본부 선승진 본부장은 “게임성과 공익 메시지를 조화롭게 담아낸 광고가 큰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콘텐츠로 ‘서든어택’의 매력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번 수상은 넥슨의 연이은 쾌거다. 지난 11월 27일, 같은 광고는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에서 ‘Best Branding’(브랜드 강화)과 ‘Best Social Acts’ 부문을 동시에 수상하며 이미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피지컬로 답하라’ 캠페인 영상은 ‘서든어택’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왼쪽부터) 넥슨코리아 슈터본부 선승진 본부장, 김성하 실장, 이노션 임현철 CD
YTN digital 심관흠 (shimgh@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