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만찬장에서 나온 깜짝 소식"...JYP와 대화 후 시진핑이 내린 지시 [지금이뉴스]

"한중 만찬장에서 나온 깜짝 소식"...JYP와 대화 후 시진핑이 내린 지시 [지금이뉴스]

2025.11.01. 오후 10: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일 한중 정상회담 만찬에서 K팝 가수들의 중국 베이징 공연에 호응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의원이 1일 전했습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여당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자신이 만찬에 참석한 사진과 함께 "오늘 만찬장에서 나온 깜짝 소식 하나"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이재명 대통령, 시 주석과 박진영 대중문화교류위원장이 잠시 얘기를 나누다가 시 주석이 북경에서 대규모 공연을 하자는 제안에 호응해 왕이 외교부장을 불러 지시하는 장면이 연출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해제를 넘어 본격적인 `K-문화` 진출의 문이 열리는 순간이 아닐까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한중 정상회담 후 경주 국제미디어센터에서 한 브리핑에서 "문화에 대한 교류·협력을 많이 하자. 콘텐츠 (협력에) 노력하자는 공감대가 있었다"며 "향후 실무적 소통을 통해 조율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디오ㅣAI 앵커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