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최종화 공개에 '아뿔싸'...티빙 황당한 스포 실수 [지금이뉴스]

실수로 최종화 공개에 '아뿔싸'...티빙 황당한 스포 실수 [지금이뉴스]

2025.08.06. 오후 2:3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에서 ENA 드라마 `아이쇼핑` 최종화가 일주일 먼저 노출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티빙은 "5일 티빙에서 공개된 `아이쇼핑` 영상 송출 과정에서 메타 매칭 오류로 인해 6화 대신 8화가 일시 노출되는 상황이 발생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전날 오후 10시에 `아이쇼핑` 6화가 공개돼야 했지만, 다음 주 화요일 방영 예정인 최종화(8화)가 약 20분가량 티빙 이용자들에게 공개된 것입니다.

영상을 올리는 과정에서 매핑(입력 데이터를 원하는 목적지에 배치하는 일)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티빙은 "시청에 혼선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번 사안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방송사 및 제작사와 긴밀히 협의해 추후 유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면밀히 대처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를 계기로 내부 시스템 점검과 관리 체계 강화에도 나서겠다고 했습니다.

`아이쇼핑`은 아동 불법 입양 카르텔과 이로 인해 버림받은 아이들의 복수를 다룬 드라마로 염정아, 원진아, 김진영(덱스) 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ENA에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방영되며, 티빙이 OTT 가운데 독점 서비스 중입니다.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