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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예년의 배 수준으로 치솟은 쌀값이 큰 폭으로 떨어지지 않으면서 덮밥, 카레라이스 등을 판매하는 업체들이 면(麵)으로 시선을 돌리고 있습니다.
26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소고기덮밥으로 유명한 체인점 요시노야는 전날 여름 한정 메뉴로 '규타마(牛玉) 스태미나 마제소바'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규타마는 소고기와 계란을 뜻하고, 마제소바는 보통 비벼 먹는 국수를 의미합니다.
1899년 창업한 덮밥 전문점 요시노야가 면 요리를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라고 산케이는 전했습니다.
나루세 데쓰야 요시노야 사장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쌀, 소고기 등 식자재와 인건비 상승으로 경영이 쉽지 않다며 "새로운 장르(면)에 도전해 방문객 수를 늘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요시노야를 자회사로 둔 요시노야홀딩스는 지난달 라면을 향후 성장 사업으로 삼겠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일부 음식 체인업체들도 면 요리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일본 국내외에 점포 약 200곳을 둔 덮밥 전문점 '전설의 스타돈야'는 지난달 8일 도쿄에 라면 식당을 냈습니다.
이 업체 관계자는 "라면은 밀가루와 수프가 기본으로, 원재료 가격이 비교적 안정돼 있다"며 "한 끼 기준으로 덮밥보다 100∼150엔(약 940∼1천410원) 정도 비용을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본의 최근 쌀 평균 소매가는 이른바 '반값 비축미' 방출 등으로 4주 연속 하락해 5㎏이 3천920엔(약 3만6천840원)으로 집계됐으나, 여전히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78.3% 높았습니다.
기자ㅣ권영희
AI 앵커ㅣY-GO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6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소고기덮밥으로 유명한 체인점 요시노야는 전날 여름 한정 메뉴로 '규타마(牛玉) 스태미나 마제소바'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규타마는 소고기와 계란을 뜻하고, 마제소바는 보통 비벼 먹는 국수를 의미합니다.
1899년 창업한 덮밥 전문점 요시노야가 면 요리를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라고 산케이는 전했습니다.
나루세 데쓰야 요시노야 사장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쌀, 소고기 등 식자재와 인건비 상승으로 경영이 쉽지 않다며 "새로운 장르(면)에 도전해 방문객 수를 늘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요시노야를 자회사로 둔 요시노야홀딩스는 지난달 라면을 향후 성장 사업으로 삼겠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일부 음식 체인업체들도 면 요리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일본 국내외에 점포 약 200곳을 둔 덮밥 전문점 '전설의 스타돈야'는 지난달 8일 도쿄에 라면 식당을 냈습니다.
이 업체 관계자는 "라면은 밀가루와 수프가 기본으로, 원재료 가격이 비교적 안정돼 있다"며 "한 끼 기준으로 덮밥보다 100∼150엔(약 940∼1천410원) 정도 비용을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본의 최근 쌀 평균 소매가는 이른바 '반값 비축미' 방출 등으로 4주 연속 하락해 5㎏이 3천920엔(약 3만6천840원)으로 집계됐으나, 여전히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78.3% 높았습니다.
기자ㅣ권영희
AI 앵커ㅣY-GO
제작 | 이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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