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한국 문화 재밌어"...미국 골프장에 'K컬처' 훈풍

[자막뉴스] "한국 문화 재밌어"...미국 골프장에 'K컬처' 훈풍

2025.05.03. 오후 4: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골프장 18번 홀 페어웨이 옆에 차려진 체험관에 갤러리들의 발길이 줄을 잇습니다.

10대 소녀들부터 장년층까지,

화려한 조명 아래 신나는 K팝이 흐르는 공간에서 우리 음식을 맛보고, 뷰티를 체험하고, 문화를 즐깁니다.

[엘리 쿠디히 / 텍사스주 댈러스 : K팝을 좋아하고요. 한국의 모든 문화를 사랑합니다. 아주 재미있어요. 저는 특히 BTS를 좋아해요. 노래 시작!]

지난해 파리올림픽에서 인기를 끌었던 코리아 하우스를 더 새롭게 단장해 골프장으로 옮겨온 겁니다.

[김이지 / CJ 마케팅실 상무 : 파리에서도 저희가 이런 공간을 만들어서 한국 문화를 많이 알렸지만 이곳에서는 조금 더 경험을 하실 수 있게끔 저희가 기획을 했기 때문에 반응을 즉각적으로 볼 수 있는 것 같고요]

SNS를 통해 미리 방문 소식을 알렸던 트럼프 대통령의 손녀, 카이 트럼프도 찾았습니다.

골프 특기생으로 대학 진학을 앞둔 카이는 만두를 먹고, 화장품을 고르며 연신 즐거워했습니다.

[카이 트럼프 / 트럼프 대통령 손녀 : 손이 좀 거치네요. 이거 발라요. (매니저: 내 손이 많이 텄나 봐) 이거 좋은데요]

세계 1위 셰플러가 기자회견에서 최고라고 평가한 것처럼 17명의 한식 셰프가 선수들을 위해 차려 내는 음식도 점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골퍼들의 플레이와 세계적인 우리 문화의 만남이 대회를 좀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미국 텍사스 매키니에서 YTN 이경재입니다.


영상기자 | 정태우
자막뉴스 | 최지혜 안진영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