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베" 이재명에 저격당한 나경원..."짓밟고 흔들어도 쓰러지지 않아" [지금이뉴스]

"나베" 이재명에 저격당한 나경원..."짓밟고 흔들어도 쓰러지지 않아" [지금이뉴스]

2024.04.03. 오전 10:2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국민의힘 나경원 후보를 겨냥해 "'나베', 이런 별명으로 불릴 정도로 국가관이나 국가 정체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분들이 많은 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어제(2일) 서울 동작을 류삼영 후보 유세 지원을 가기 전 유튜브 방송에서 이같이 비판하고, 나 후보는 이 정권에 공동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나베'는 나 후보와 일본의 고 아베 신조 전 총리를 섞은 말로, 일본 말로는 냄비를 뜻합니다.

이 대표는 이어 이 정권은 과연 독도를 수호할 의지가 있는지 의심스럽고, 본성에 친일적 요소가 있다고 본다고 주장하면서 '정권 심판론'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인 서울 동작을 나경원 후보는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의 나경원 죽이기가 점점 거세지고 있다며 아무리 짓밟고 흔들어도 쓰러지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나 후보는 SNS 글에서, 자신은 외롭지 않고 동작 주민, 대한민국 국민을 믿기 때문에 더 힘이 난다며 이같이 적었습니다.

이어 22대 국회의 최소한의 균형을 지키는 마지막 방파제, 기꺼이 자신이 하겠다며 동작 주민을 향해 조금 더 힘을 보태달라, 꼭 보답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민생을 살리고 정치를 복원하고 정부를 바르게 끌고 가겠다며 국민과 정치를 위해 반드시 이 폭풍을 이겨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기자 | 안윤학
AI 앵커 | Y-ON
자막편집 | 박해진

#지금이뉴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