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금연법' 제정한 북한, 회의 중 포착된 김정은 모습 보니...

[자막뉴스] '금연법' 제정한 북한, 회의 중 포착된 김정은 모습 보니...

2020.12.06. 오전 11: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지난달 29일 김정은 위원장 주재로 열린 북한 노동당 정치국 확대회의입니다.

이맛살을 찌푸리며 무언가를 열심히 지적하는 김 위원장의 손에 들려있는 건, 바로 담배입니다.

옆에는 버젓이 재떨이도 놓여있습니다.

당 간부 수십 명이 앉아있는 실내 공간에서 홀로 담배를 피우며 회의를 한 겁니다.

[조선중앙 TV : 당 대회를 전후하여 진행할 정치문화행사 준비 정형을 비롯한 당 제8차 대회 준비사업 정형에 대한 당대회준비위원회의 보고를 청취하고….]

북한은 지난달 4일 우리의 국회 격인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전원회의를 열고 만장일치로 '금연법'을 채택했습니다.

31개 조항으로, 흡연에 대한 법적, 사회적 통제를 강화한 게 골자입니다.

특히 극장과 영화관 같은 실내와 공공 운수수단 등 공공장소를 흡연금지 장소로 정하고, 위반 시 처벌한다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또 금연법 제정을 계기로 북한은 대대적으로 금연 캠페인까지 벌였는데, 불과 한 달도 못 돼 김 위원장이 회의 중 담배를 피는 모습이 포착된 겁니다.

기회가 될 때마다 당 간부에게 주민의 모범이 되라고 강조하는 김 위원장.

최고 지도자의 흡연 모습이 금연법을 지켜나가는 북한 주민에게 어떤 인상을 줄지 의문입니다.

취재기자ㅣ황혜경
영상편집ㅣ고창영
자막뉴스ㅣ이미영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