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1,719명| 완치 10,531명| 사망 273명| 검사 누적 1,005,305명
[자막뉴스] "고양이끼리 코로나19 옮아"...美에서 나온 연구결과
Posted : 2020-05-18 01:29
"고양이 등 동물에서 사람으로 전파 사례 아직 없어"
"동물 매개로 한 코로나19 감염 가능성 연구 필요"
호랑이·반려견 등 사람으로부터 감염 사례 보고

동영상시청 도움말

고양이와 이른바 '집사'들이 고양이 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고양이도 주인들처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다가 모처럼 나들이에 나선 것입니다.

고양이 주인들은 출입 시 마스크 착용은 물론 체온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고양이들은 발열 검사도 안 하는 등 무사통과지만 고양이끼리 코로나19를 전염시킨다는 뜻밖의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위스콘신대 수의학교실 연구진이 사람으로부터 감염된 무증상 고양이 3마리를 미감염 고양이 3마리와 함께 수용한 결과 이들 3마리 모두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검출됐습니다.

다만 고양이 6마리 모두 재채기나 기침, 체온상승 등의 증상이 전혀 없는 이른바 무증상 감염이었습니다.

그러나 고양이 등 동물로부터 사람으로 코로나19가 전파된 사례는 아직 보고되지 않았으며 그 가능성도 낮다고 연구진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만 동물을 매개로 한 사람 간 코로나19 전파 가능성에 대한 추가 연구는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뉴욕 브롱스 동물원에서는 호랑이가, 홍콩에서는 포메라니언이, 독일에서는 셰퍼드가 각각 사람으로부터 코로나19에 감염됐습니다.

전문가들은 사람에서 동물로, 또 동물끼리의 바이러스 전파가 확인된 만큼 동물과 접촉하기 전 위생수칙을 지키고 동물 생활공간에 대한 방역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YTN 이동우입니다.


영상편집ㅣ김성환
그래픽ㅣ범희철
자막뉴스 제작ㅣ이 선 에디터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