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신간] '심신 토털 케어' 암 관리법...유방암의 알파와 오메가
Posted : 2018-11-29 16:00
[신간] '심신 토털 케어' 암 관리법...유방암의 알파와 오메가
■ <나는 삶을 고치는 암 의사입니다>
이병욱 / 비타북스

<암을 손님처럼 대접하라>의 저자 이병욱 박사(대암의원 원장)가 내놓은 '암 관리법' 최신작이다. 외과 전문의이자 보완통합의학 권위자로 30년 넘게 환자 수만 명을 치료해온 현장 경험을 토대로 일상 속에서 지혜롭게 암을 관리하고, 극복하는 종합적 처방을 제시했다.

"암에 걸렸는데 왜 누구는 살고, 누구는 죽을까?"

암은 '육체적 질병'이자 '심인성 질병'이라는 인식 아래 삶 전체를 아우르는 토털 케어를 강조한다. '몸 관리'는 물론 '마음 관리'와 '가족 치료', '음식요법'이 병행되어야 한다는 소신이다. "몸만 고쳐서는 안 된다." "정신적인 암을 극복해야 암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암 환자랑 일주일에 한 번은 뷔페에 가라", "진짜 치료는 포기하지 않는 힘이다!" 등 진료실에서 상담을 해주듯 암 환자와 가족들에게 들려주는 따뜻한 조언이 담겨 있다.


[신간] '심신 토털 케어' 암 관리법...유방암의 알파와 오메가



양정현 / 일파소

건국대병원 유방암센터 양정현 센터장이 유방암의 치료와 관리에 대해 담은 책을 출간했다. 유방암의 발병 원인과 증상에서 다양한 치료법, 유방암 수술 후 회복 과정과 식이요법 등에 이르기까지 유방암의 알파와 오메가를 상세히 설명했다. 유방이 크면 유방암에 잘 걸리는지, 왜 우리나라에서 젊은 유방암 환자가 늘고 있는지, 커피가 유방암에 해로운지 등 일반인들의 궁금증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답하고 있다.

[신간] '심신 토털 케어' 암 관리법...유방암의 알파와 오메가



나가타 가즈히로 / 파피에

인체의 세포는 평균 60조 개, 각 세포 안에 있는 단백질 분자는 80억 개.
나가타 가즈히로 일본 교토대 명예 교수는 '세포 안의 일꾼'으로 불리는 단백질의 생성과 사멸이 생명 활동의 모든 것이라고 강조한다. DNA, 유전암호, 단백질 윤회 등 낯선 세포학 용어들을 통해 단백질의 메카니즘을 파헤치면서 알츠하이머병, 인간 프리온병의 발병 원인과 치료 전망 등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

이교준 기자 [kyojoon@ytn.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