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 군대가나 ? [이동훈, YTN 스타 기자]

가수 '싸이' 군대가나 ? [이동훈, YTN 스타 기자]

2007.07.06. 오후 4:3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멘트]

연예계 소식 알아봅니다.

와이티엔 스타 이동훈 기자 나와있습니다.


[질문1]

계속해서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싸이 즉 박재상 씨 병역특례 문제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답변1]

박재상 씨는 최근 병무청으로부터 병역특례 편입 취소에 관한 행정처분 사전통지서를 받았는데요.

쉽게 말하자면 그동안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한 것을 인정받지 못 하고 재복무를 해야된다는 것이죠.

박재상 측은 어제까지 이에 대한 소명자료를 제출했습니다.

그리고 병무청장을 만나고 싶다는 면담 요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병무청 측에서는 "할 말이 있으면 서면으로 하라"며 "재복무를 앞둔 특별한 상황에 처해있는 박재상 씨를 만나는 것은 오해를 살 수 있다"며 면담 요청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박재상 씨 측은 "병무청이 성급히 언론에 현역 복무가 확정된 것처럼 알렸다"고 말하고 병무청은 "싸이가 언론플레이를 하고 있다"며 서로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질문2]

그렇다면 박재상 씨는 군대를 가는 건가요?

[답변2]

현재로선 그렇습니다.

박재상 씨는 현역 입대를 하게 됩니다.

일부에서는 박재상 씨 측에서 행정소송을 걸 경우 시간이 지체되면 박재상 씨가 31살이 넘고, 병역법 71조 2항에 따라 "만 31세가 넘으면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한다"는 근거에 따라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할 것이라는 관측도 내놓았는데요.

행정법원이나 박재상 씨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두우 측은 "행정소송을 제기해도 군입대날짜가 미뤄지는 것은 아니"라며 현역 입대 쪽에 무게를 싣고 있습니다.

박재상 씨 측도 병무청의 결정을 받아들인다는 입장이죠.

그러나 병무청이 정한 20개월이라는 현역복무기간에는 반발하고 있고, "현역 확정 통지를 받지 못했는데도 병무청이 언론에 확정된 것처럼 먼저 공표했다"며 "기본권 침해라며 법적조치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질문3]

미남스타인 오지호 씨가 갑자기 뚱뚱해졌다고요?

[답변3]

오지호 씨가 영화 '미녀는 괴로워'의 김아중처럼 뚱뚱한 모습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드라마 '칼잡이 오수정'으로 오랜만에 안방극장을 찾는 오지호가 특수 분장으로 귀엽고 뚱뚱한 폭탄남이 됐는데요,

지난 6월 30일 오지호는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특수분장팀 CELL 사무실을 찾아 특수분장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질문4]

얼굴 못 알아보겠어요.

얼마나 되는 무게를 붙이고 있는 겁니까?

[답변4]

15kg정도.

150kg 역할을 하기 위해서...

오지호는 얼굴과 몸에 무거운 살덩이를 붙이고서도 2시간동안 아무 불평 없이 참아냈는데요.

오지호는 "드라마가 잘 되기 위해서는 어떤 힘든 일도 이겨낼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오지호, 엄정화, 박다안이 출연하는 '칼잡이 오수정'은 오는 28일부터 첫 방송됩니다.

[질문5]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였죠?

'쩐의 전쟁'이 종영했다고요?

[답변5]

시청률 30%를 넘으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던 '쩐의 전쟁'이 어젯밤 종영했습니다.

드라마의 소재부터 화제가 됐는데요.

'쩐'은 돈을 뜻하는 비속어죠.

소재가 돈입니다. 이제까지 돈을 주제로, 사채업을 다룬 드라마가 없었습니다.

'쩐의 전쟁' 마지막 방송에서는 박신양이 이원종에게 맞아 숨지는 다소 충격적인 결말이 나왔습니다.

일부에서는 무리한 결말이라는 평도 있었는데요.

이러한 비극적 결말이 돈 앞에 냉혹한 현실을 잘 그려냈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쩐의 전쟁'은 우리나라 드라마로는 최초로 번외편을 제작하는데요.

주인공들은 그대로, 그렇지만 다른 에피소드로 4회분이 방송되는 것이죠.

출연배우들도 많은 사랑을 받아 행복했을 텐데요.

이들에게 인기 비결을 물어봤습니다.

[인터뷰:박진희, '쩐의전쟁' 주인공]
"기존의 드라마와 다른 어떤 점이 있었기 때문에 애정을 갖고 봐주시는 것 같은데..."

[인터뷰:박신양, '쩐의전쟁' 주인공]
"안 해봤던 얘기를 하는 것에 대한 신선함이 있는 것 같아요."

[질문6]

김세아 씨가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된 소식이 오늘 계속 화제가 되고 있죠?

[답변6]

김세아 씨가 오늘 새벽 0시 반쯤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걸렸습니다.

김세아 씨는 혈중 알콜농도 0.05%가 나왔는데요.

서울 강남경찰서는 김세아 씨에게 운전면허 100일 정지 처분을 내렸습니다.

김세아 씨는 단속 장소에서 700m 떨어진 신사동의 술집에서 와인 두잔을 마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올해 9번째로 실시된 이번 일제단속에서는 김세아 씨를 비롯해 2천10명이 적발됐습니다.

김세아 씨는 드라마 '서울1945', 연극 '굿바디' 등으로 활동해왔는데요, 체조선수 출신으로 연예계 대표 몸짱으로 소문나 있습니다.

[질문7]

연예인들의 음주운전이 이전에도 있었잖아요?

[답변7]

올해만 해도 지난 2월에는 이현우가 무면허 음주운전으로, 지난 4월에는 그룹 신화의 신혜성이 적발됐습니다.

이현우 씨 경우 음주운전 적발이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한 자동차 회사의 모델로 등장해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신혜성도 현재 베트남 콘서트 출연 등 활동중이고요, 해외에서는 음주운전으로 걸린 대표적 스타로 최근 패리스 힐튼이 있죠.

청소년 등 많은 팬들에게 영향을 주는 연예인이라면 좋은 모습을 보이는 것이 유익하겠죠.

연예인이라고 해서 더욱 엄중한 잣대가 적용되고, 더 많은 지탄을 받는다는 말도 있지만 음주운전은 절대로 해서는 안 되겠죠.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