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이 떠나는 낭만적인 아시아 열대 해변 10선②

부담없이 떠나는 낭만적인 아시아 열대 해변 10선②

2016.03.18. 오후 3:1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부담없이 떠나는 낭만적인 아시아 열대 해변 10선②
AD
◆ 스리랑카, 히리케티야 비치 하우스

지난해 한 호주인이 디퀠라 동부 남쪽 해안에 서퍼들의 보금자리를 열기 전까지 히리케티야 만은 이 곳을 아는 몇몇 서퍼들에게만 전해 내려오는 곳이었다. 그러나 이 말발굽 모양의 해변은 남부 해안에 마지막 남은 파라다이스로서 로빈슨 크루소 방식의 수영, 스노클, 서프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곳 하우스는 그늘진 해변에서 몇 발자국 떨어져 있지 않으며 통풍이 잘되는 방들과 야외화장실로 이루어져있다. 편안하면서도 사교적인 분위기로 게스트들이 공용 식사 테이블에 둘러앉아 뷔페 스타일의 음식을 밀어 넣으며 서핑 얘기들을 나누곤 한다.

※ 2인실 비앤비 약 8만5000원부터, 서핑 강습료 2시간 약 5만원

◆ 스리랑카 미릿사, 팜 빌라

부담없이 떠나는 낭만적인 아시아 열대 해변 10선②

한때 조용했던 미릿사의 해안 곡선은 이 마을을 활기찬 항만으로 만들어준 고래관람 크루즈 덕분에 매우 분주해지고 있다. 그러나 미릿사의 메인 서프 비치에 늘어서있는 레스토랑들과 디스코텍에서 조금 떨어진 팜빌라는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호젓한 수영과 휴식을 제공한다.

요가 친화적인 이 게스트하우스는 미릿사 지역 최고로 손꼽히는 레스토랑, 방충망과 개별욕실이 완비된 적정한 가격의 객실을 확보하고 있다. 해안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등 장점을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다.

※ 2인실 비앤비 1박 약 7만7000원부터

◆ 필리핀 라 유니온, 우르비즈 가든 비앤비

부담없이 떠나는 낭만적인 아시아 열대 해변 10선②

필리핀의 ‘서핑 수도’에 위치한 이 곳은 해변가에 맞닿은 널찍한 단독 카바나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발리 스타일의 건물들에는 개별 라운지와 샤워실도 딸려있다. 또 메인 하우스와 수풀길로 연결되어 있으며, 집처럼 편안한 정통적인 조식 룸서비스를 제공한다. 식사는 산들바람이 부는 베란다에서 즐길 수 있다.

이곳은 라 유니온 해변 고요함의 끝을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어 다른 사람들의 방해를 받지 않는 일탈 장소로 완벽하다.

※ 카바나 비앤비 1박 약 5만원부터

◆ 세부 반타얀섬, 아미한 비치 카반

부담없이 떠나는 낭만적인 아시아 열대 해변 10선②

휴가 보낼 곳으로 열대지방의 평화로움과 청명함을 찾는 사람들에게 이 반짝이는 바다 앞 텅빈 해변의 아침 풍경은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여기에 그림 같은 아미한의 대나무 카바나와 함께할 수 있다.

이곳에서 낮에는 반타얀의 무역풍과 얕은 물 때문에 특별히 가능한 카이트서핑이나 다이빙을 할 수 있으며 근처의 천국 같은 조그마한 섬들을 이리저리 탐험할 수도 있다. 이 리조트에는 또한 바비큐 시설, 레스토랑과 바도 구비되어 있다.

※ 카바나 1박 약 5만원부터

◆ 베트남, 정글 비치

부담없이 떠나는 낭만적인 아시아 열대 해변 10선②

나트랑 북쪽 한시간 거리의 평온한 반도에 한적하게 자리잡고 있는 이 곳은 한 가족이 운영하는 숙박지다. 소란스러운 느낌이 전혀 없는 백사장의 절경을 자랑한다.

여행객들은 자연 그대로의 해변과 함께 몇시간의 수영 후 해먹에 드러누워 레몬주스나 신선한 현지 과일을 먹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좀 더 활동적인 타입이라면 정글로 둘러싸인 산들을 오를 수도 있다.

수제 가구들로 꾸며진 소박한 숙소에서는 정성 가득한 집밥 같은 식사와 밤마다 피어오르는 모닥불이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 오두막 1인당 약 3만원부터

사진= 히리케티야비치하우스홈페이지(beachhousehiriketiya.com), 팜빌라미릿사홈페이지(palmvillamirissa.com), 우르비즈가든홈페이지(urbizgarden.com), 아미한비치홈페이지(amihan-beach.com)

트레블라이프=김헌균 hkkim@travellife.co.kr

스토리텔링 중심의 여행 전문 미디어
트레블라이프 www.travellife.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