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4,660명| 완치 13,729명| 사망 305명| 검사 누적 1,637,844명
대학생 취업 캠프, 기회를 잡아라!
Posted : 2016-07-18 16:10
대학생 취업 캠프, 기회를 잡아라!
YTN과 교육할인스토어가 기획한 ‘캠퍼스 24’에서는 지난 16일, 취업을 앞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다양한 취업 캠프를 소개했다.

최근 대구대, 경일대, 대구가톨릭대, 대구한의대, 영남대 등 경북 경산 지역에서는 5개 대학 연합 취업캠프가 열려 학생들의 인기를 끌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2박 3일 동안 각자의 취업 준비 경험과 기업 정보 등을 나눴고 이미지 컨설팅과 목소리 트레이닝, 면접 롤플레잉, 기업 탐방 등 취업 관련 프로그램들을 제공받았다.

대학생 취업 캠프, 기회를 잡아라!

기상위성 관련 지식을 공유하고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기상위성 여름캠프’도 소개됐다.

학생들은 ‘천리안’ 위성이 보내는 자료를 토대로 기상 영상, 관측 자료 등을 전달받고 기상 관측 관련 장비들을 보며 주제에 따른 토론 수업을 했다.

국가기상위성센터는 지난 2011년부터 캠프를 통해 우수한 기상 전문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영대 대구대 대학창조일자리 부센터장은 “방학 동안 학생들이 취업 정보를 얻을 뿐 아니라 필요한 교육을 짧은 시간에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방학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 대학생 2백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도 공개됐다. ‘취업 준비 등 스펙 쌓기를 하겠다’는 답이 42%인 84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국내외 여행’이 28%인 56명으로 뒤를 이었다. ‘계절학기 공부’가 18%인 36명, ‘여가 등 기타활동’이 12%인 24명으로 각각 나타났다.

‘캠퍼스24’는 YTN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5시30분에 방송되며, 재방송은 YTN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YTN PLUS (healthpluslife@ytnplus.co.kr), 사진 교육할인스토어 제공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