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확진 14,714명| 완치 13,786명| 사망 305명| 검사 누적 1,646,652명
“선거는 참정권 행사를 통한 축제와 화합의 장”
Posted : 2016-04-12 15:56
“선거는 참정권 행사를 통한 축제와 화합의 장”
YTN PLUS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공동 기획한 생활 정보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지난 9일 '투표를 통해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사회, 국민 화합 편'을 방송했다.

총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국민들의 올바른 참정권과 공명선거의 중요성이 주목을 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교수는 “후보자는 선거 법규에 따라 정정당당하게 경쟁하고, 유권자는 외부의 압력 없이 합리적 요소를 고려해 투표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 교수는 “선거관리기관은 적법한 절차로 선거를 관리하고 결과에 승복하는 선거 문화를 통해 진정한 화합의 축제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 교수는 또 “올바른 개표가 공명선거의 기본 요건”이라며 “이번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는 개표의 전 과정을 정당과 후보자가 선정한 사람들과 공모로 선정된 국민들이 참관한 가운데 이루어진다”고 설명했다.

또한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투표지를 육안으로 확인하는 ‘투표지심사계수기’가 도입됐다.

서 교수는 “유권자가 소중한 한 표를 꼭 행사해서,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가 아름다운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TN PLUS (healthpluslife@ytnplus.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