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8월 15일 토요일, 제주 성산포 좋음, 낮시간 폭염 주의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8월 15일 토요일, 제주 성산포 좋음, 낮시간 폭염 주의

2020.08.14. 오후 3:3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입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밤낚시를 하시는 분들 또한 많아졌는데요. 밤낚시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조석 정보입니다. 물이 차오르는 시간에 물을 피하지 못하면 고립사고로 이어지니까요. 밤낚시 즐기실 분들은 조석 반드시 확인하시고 수시로 주변 상황을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인 바다낚시 지수는 좋음에서 나쁨까지 골고루 분포되어있습니다. 해역별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서해안에서는 대부분 보통에서 좋음 지수를 보이며 출조하기 무난하겠습니다. 다만 유일하게 가거도에서는 나쁨 지수를 보이는데요 물결 1m까지 높게 일겠고 가거도의 대상 어종이죠, 감성돔이 활발하게 활동하기엔 다소 높은 수온으로 입질이 저조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다른 포인트를 생각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남해안은 포인트에 따라 지수 차이도 큰데요. 우럭과 물때합이 좋은 시기라 신지도를 택하시면 좋겠습니다. 바람도 거세지 않고 잔물결 일면서 우럭 낚기 좋은 어장이 형성되겠습니다.

다음은 동해안입니다. 울산은 목요일에 이어 금요일도 출조하기 어렵습니다. 초속 12m의 강한 바람 예상되는데요. 그외에 포인트에서는 보통에서 좋음 지수를 보이니까요, 포항이나 아야진항으로 이동하시면 좀 더 안전하게 낚시 하실수 있겠습니다.

제주도에서는 좋음 지수를 보이는 성산포가 가장 눈에 띕니다. 다만 낮 최고기온 29도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되니까요. 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휴식을 취해가며 캐스팅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남기연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이지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