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7월 4일 토요일 대조기 준비..조수간만의 차 크고 조류 흐름 빨라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7월 4일 토요일 대조기 준비..조수간만의 차 크고 조류 흐름 빨라

2020.07.03. 오후 4:1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토요일 바다는 대조기를 맞이할 준비가 한창입니다. 대조기에는 조수간만의 차도 크고 조류의 흐름도 빠르겠는데요. 특히 갯바위 낚시객들은 물 때 정보 확인 잘 하셔서 출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토요일 바다낚시지수 보시죠. 대체로 지수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제주 서귀포와 남해안 서부는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까요. 출조 계획하신 분들은 다음으로 미루셔야겠습니다.

서해안은 바다 상황이 좋습니다. 모든 포인트에서 좋음과 보통 수준 보이고 있는데요. 특히 상왕등도 물결 0.1m로 일어 바다가 아주 평화로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간만의 차가 커지고 있으니까요. 물 때 잘 확인하셔서 캐스팅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남해안입니다. 지수 대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가운데 거문도에서 나쁨이 눈에 띕니다. 1m에서 1.2m 내외로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까요. 거문도보다는 비교적 바다 상황 좋은 신지도에서 캐스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어서 동해안입니다. 금요일에 이어 토요일도 동해는 아주 평화로운 것 같습니다. 일요일 역시 좋을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어느 포인트든 출조 가능하겠습니다.

끝으로 제주도입니다. 제주 서귀포에서 나쁨 보이고 있는데요. 물결 1m에서 1.1m 이상 높게 일겠고 바람이 초속 9m로 몹시 강하겠습니다. 안전을 위해 출조는 뒤로 미루시는 게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남기연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이지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