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4월 24일 바다낚시지수 대부분 좋지 않아 포인트 선정이 관건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4월 24일 바다낚시지수 대부분 좋지 않아 포인트 선정이 관건

2020.04.23. 오후 4:1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요 며칠 봄바람이 쌩쌩 불어, 마음까지 차가워지는 듯 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차가워진 마음을 녹여줄 소식 들고 왔습니다. 해양수산부는 4월부터 6월까지 참조기와 벵에돔의 수정란을 무상 분양한다고 합니다. 이것을 계기로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양식업계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수산과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바다낚시지수 살펴보겠습니다.

금요일은 대부분 ‘나쁨’~‘보통’ 지수를 보이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바람도 초속 10~15m로 강하고, 물결도 1.5m 안팎으로 높게 일겠습니다. 바다낚시지수가 대부분 좋지 않을 것 같아서 포인트 선정이 관건이겠습니다.

먼저, 서해안으로 가보겠습니다. 하조도를 제외하면 출조하기 힘들겠는데요. 대부분 바람이 초속 10~12m로 불어 캐스팅이 어렵겠고요. 물결도 1.5m 내외로 높게 일어,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남해안은 바람이 가장 강합니다. 특히 오후부터는 평균풍속 초속 9~16m의 강풍이 불겠는데요. ‘보통’ 지수를 띄는 신지도와 거문도로 출조 계획하셨더라도 최신 기상 정보를 확인하시고 출조하셔야겠습니다.

동해안도 바람과 물결이 만만치 않습니다. 초속 10~13m의 강풍이 불어 바람을 향해 걷기 힘들겠고요. 물결도 1m 내외로 높게 일어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제주는 다른 포인트에 비해 긍정적입니다. 추자도만 제외하면 출조 가능한데요. 단, 물결은 잔잔하지만, 바람이 초속 8~11m로 부니까요.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이다경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이지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