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4월 17일 바람과 물결의 영향으로 바다낚시지수 나쁨~매우 나쁨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4월 17일 바람과 물결의 영향으로 바다낚시지수 나쁨~매우 나쁨

2020.04.16. 오후 5: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금요일 새벽에 황해부터 시작된 비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바다상황도 좋지 않은데요. 황해 먼바다와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기상청 풍랑예비특보가 내려진 상태고요.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10~16m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4m까지 매우 높게 일 전망입니다. 따라서 전해상으로 특보는 확대될 수 있겠습니다. 또 비가 내리는 곳에는 가시거리가 짧고, 방파제나 갯바위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습니다. 안전을 위해 웬만하면 출조 자제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전반적인 바다낚시지수는 바람과 물결의 영향으로 나쁨에서 매우나쁨지수를 나타내겠습니다. 종일 비소식도 있어 출조는 어렵겠는데요. 해역별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서해안에는 새벽부터 풍랑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강한 바람 때문이고요. 물결도 가거도에서는 2m에 달하고, 다른 포인트에서는 1m 안팎으로 나타나지만 거센 바람으로 더 높게 일 수 있겠습니다.

남해안에서는 2m 안팎의 높은 물결이 예상됩니다. 바람도 초속 15m정도로 강풍이 불겠고요. 최대 순간풍속은 초속 20m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보통지수를 보이는 신지도에서는 지형적인 특성으로 물결이 낮지만 강한 비바람으로 섬으로의 출입자체가 제한될 수 있겠습니다.

동해안 역시 모든 포인트에서 경고등이 켜지겠습니다. 바람도 세고요. 물결도 2m에 달하겠습니다. 출조보다는 실내활동으로 계획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주해안도 출조나서기 어렵겠습니다. 특히 제주남부에서는 비의 양이 많으면 80mm이상 내릴 전망인데요. 방파제나 갯바위는 미끄러워 해안가 접근도 피하셔야겠습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지영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이지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