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6월28일 장마전선 영향 흐린 날씨...짙은 안개 안전사고 유의해야

[내일의 바다낚시지수]6월28일 장마전선 영향 흐린 날씨...짙은 안개 안전사고 유의해야

2019.06.27. 오후 4:3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금요일은 장마전선이 잠시 남하해서 비는 내리지 않겠지만 종일 흐린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바다는 제주도 전해상과 남해동부 먼바다에 바람이 강하고 물결이 높겠습니다. 또 주말까지 대부분 해상에는 짙은 안개가 끼겠는데요.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요일 바다낚시지수입니다. 신호등처럼 빨간불, 노란불, 초록불 다양하게 나타나겠습니다. 그만큼 각 포인트별로 지수가 어느 정도 차이가 나겠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시죠.

황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네 곳의 해역 중 좋음 지수가 가장 많은 해안이 되겠습니다. 물결은 대체적으로 매우 낮겠고요. 보통지수를 보이는 가거도에서 파도가 0.8m까지 조금 일겠지만 감성돔의 활발한 입질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남해안입니다. 전반적으로 바람이 초속 7m까지 약간 불겠습니다. 또 욕지도와 거문도, 연도에서 물결이 1m이상 일면서 지수가 떨어지겠는데요. 거제도에서는 벵에돔의 연이은 호황 소식이 많은 낚시인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물결이 거친 곳은 피하고 안전한 낚시활동하면서 즐기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동해입니다. 전 포인트 보통 지수를 보이겠습니다. 파도도 너무 낮지도 않고 높지도 않은 적당한 물결을 보이겠고요. 대상어종인 감성돔뿐만 아니라 요즘 입질이 좋은 돌돔과 벤자리 등 다양한 어종을 계획해보셔도 좋겠습니다.

끝으로 제주입니다. 서귀포에서 바람이 초속 7m로 작은 가지가 흔들리는 정도로 불겠습니다. 또 물결도 1m를 넘어서면서 나쁨 지수를 보이는데요. 제주해안에서는 바람과 파도가 모두 적당한 성산포를 추천드립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민지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