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국립해양조사원 ‘보이는 ARS 조석정보 서비스‘ 개시... 조석정보 쉽게 확인하자!
국립해양조사원 ‘보이는 ARS 조석정보 서비스‘ 개시... 조석정보 쉽게 확인하자!
Posted : 2019-05-24 13:46
국립해양조사원은 국민들이 조석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5월 20일(월)부터 ‘보이는 ARS 조석정보 서비스’를 개시했다.

‘보이는 ARS 조석정보 서비스’는 우리나라 연안의 조석정보와 바다갈라짐 길이 열리는 시간 등을 음성과 함께 스마트폰 화면에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조석정보 확인을 위해 대표전화(1588-9822)로 전화를 걸면, 먼저 음성 ARS나 보이는 ARS 중 하나를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보이는 ARS를 선택할 경우, 조석정보 안내화면이 표출되어 더욱 쉽고 정확하게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이는 ARS 조석정보 서비스는 기존의 음성 서비스보다 조석정보 제공지역이 더욱 확대(조석 52→108개소, 바다갈라짐 9→14개소)되었다.

강용석 국립해양조사원장은 “보이는 ARS 조석정보 서비스가 국민들의 다양한 해양활동에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립해양조사원은 국민들께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석정보와 바다갈라짐 길이 열리는 시간은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 ‘스마트 조석예보(www.khoa.go.kr/stwc)’와 조석표(한국연안), 바다갈라짐 안내길잡이 책자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염유나)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