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5월 21일 동해 제주 초속 10m 강한 바람 높은 물결 안전 유의

[내일의 바다낚시지수]5월 21일 동해 제주 초속 10m 강한 바람 높은 물결 안전 유의

2019.05.20. 오후 4:5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주말동안 왔던 비가 그치고 이번 주부터는 기온이 다시 오르겠습니다. 때 이른 초여름 더위로 전국지방자치단체들은 더위 대비에 나섰는데요. 화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강원도에서는 강풍주의보가 화요일 저녁에 해제되겠고요. 동해전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살짝 남아 있다가 오전 중으로는 해제가 되겠습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시작하겠습니다.

전반적인 지수 먼저 알아봅니다. 기상특보가 발표됨에 따라 낚시지수도 곳곳에 나쁨을 나타내는 적색신호가 뜬 곳이 많습니다. 해역별로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황해입니다. 다행히 파고가 살짝 높은 가거도를 제외하고는 보통 지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황해는 전체적으로 수온이 살짝 낮아서 감성돔을 낚기에는 조금 아쉽겠고요. 우럭이나 광어를 노려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남해안은 유일하게 좋음을 나타내는 신지도가 눈에 띕니다. 전체적으로 파고는 1m안팎으로 무난하겠고요. 바람이 너무 강하지 않은 거제도나 신지도에서 출조 나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제권 갯바위에서는 벵에돔이 마릿수로 잡혔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씨알 좋은 참돔 소식으로 출조가 꾸준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해는 빨간불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전해상에는 화요일 아침까지 바람이 초속 10~18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안전을 위해 동해로의 출조는 삼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주입니다.수온이 높아 돔이 서식하기에는 좋지만, 초속 10m가 넘는 바람으로 캐스팅하기에는 불편하겠습니다. 안전에 유의하면서 원하시는 대상어종에 맞게 포인트 정하시면 되겠습니다.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민지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