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신간] 셀레임 인간이 낚시하는 이유·전통올림낚시 수조 찌맞춤법

[낚시 신간] 셀레임 인간이 낚시하는 이유·전통올림낚시 수조 찌맞춤법

2019.03.08. 오후 2:1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낚시 신간] 셀레임 인간이 낚시하는 이유·전통올림낚시 수조 찌맞춤법
AD
낚시의 계절 봄을 맞아 낚시 신간이 나왔다.

‘설레임 인간이 낚시하는 이유’(문태웅 지음, 이하 설레임)와 ‘전통올림낚시 수조 찌맞춤법’(이정호 지음, 이하 수조 찌맞춤법)이 그것이다.

‘설레임’은 8년 만에 다시 바다로 돌아온 저자가 녹슬어버린 자신을 발견하고, 잃어버린 '낚시인으로서 가치'를 되찾기 위해 끊임없이 먼 바다로 나가 숱한 실패를 겪으며 결국 대물 감성돔을 만나게 되는 과정을 그린 수필이다.

이 책에는 사진과 곁들인 생동감 넘치는 조행기와 낚시이야기가 한 편의 드라마처럼 펼쳐져 있고 인간이 낚시하는 7가지 이유도 함께 전하고 있다.

저자 문태웅은 “바다낚시 에세이는 매우 귀하다. 아마도 그 이유는 글을 쓰고자 하면 물고기가 잡히지 않고, 물고기를 잘 잡는 사람은 글을 쓰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면서 “특히 전문성이 필요한 감성돔 흘림낚시 에세이는 국내 처음인 듯하다”고 밝혔다.

한편 ‘수조 찌맞춤법’은 오랫동안 전통붕어낚시를 연구해 온 저자가 우리의 맥인 표준 찌맞춤법을 오롯이 보존하면서도 멋진 찌올림과 조과를 높일 수 있는 비법을 수록한 책이다.

저자 이정호는 “초보 낚시인뿐만 아니라 기존 낚시인들의 이해를 돕고자 낚시 이론 및 낚시와 관련된 실전 정보를 알차게 수록했다”면서 “많은 낚시인들에게 양질의 전통낚시 이론서 겸 교양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김승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