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월18일 강풍 풍랑 특보 해제 해황 점차 나아지고 있어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월18일 강풍 풍랑 특보 해제 해황 점차 나아지고 있어

2019.01.17. 오후 5:3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금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부분의 해상에 내려졌던 강풍과 풍랑 특보는 해제되겠습니다. 다만 동해 중부 먼 바다에 내려져 있는 풍랑 주의보는 오전에 해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이로 인해 바람이 강하면서 파고도 높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니까요.바다낚시 지수와 함께 안전한 출조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전반적인 낚시 지수입니다. 대부분의 해상에 내려졌던 특보가 해제되면서 해황이 점차 나아지고 있는데요. 포인트별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해안의 해황은 안정을 되찾아, 어디로 가셔도 무난하겠습니다. 0.9m 이내의 파고와 초속 5m 이내의 바람이 예상되는데요. 다만, 나쁨을 보이는 상왕등도는 파고와 바람이 모두 적당하지만 대상어인 열기와 물때가 맞지 않습니다. 또 수온이 7도 정도로 낮아서 풍성한 조과는 기대하기 어렵겠습니다.

다음은 남해안입니다. 연도만 나쁨을 보이고 나머지는 보통을 보이는데요. 연도의 수온이 7도로 다른 포인트에 비해 낮아서, 대상어 감성돔이 활발히 활동하기엔 힘든데요. 연도를 제외한 다른 포인트로 출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동해안입니다. 동해 중부 먼 바다에 내려진 풍랑 주의보가 오전에 해제된다 하더라도 바람이 강하고 파고가 높습니다. 초속 10m 이내의 강한 바람과 1.3m 이내의 높은 물결이 예상되는데요. 동해안으로의 출조는 아예 피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주는 파고와 바람이 모두 적당해서 낚시의 천국 다운 긍정적인 해황을 보입니다. 대상어인 돔의 물때도 다 좋고요. 해황마저 안정적이니까요. 안전장비 잘 챙기셔서 어복 가득한 출조 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박유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