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1월12일 당분간 한파 주춤, 미세먼지 주의 출조 시 마스크 착용

[내일의 바다낚시지수]1월12일 당분간 한파 주춤, 미세먼지 주의 출조 시 마스크 착용

2019.01.11. 오후 4:2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당분간 한파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대신 미세먼지가 문제인데요. 일부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리겠지만, 내리는 양이 적어 대기의 건조함을 해소하기엔 힘들겠습니다. 마스크 꼭 착용하시고요. 꾸준히 수분 섭취를 해주시면서 호흡기와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의 전반적인 낚시 지수입니다. 좋음부터 나쁨까지 나타나는데요. 포인트별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서해안입니다. 하조도가 나쁨, 나머지는 보통을 보입니다. 바람이 초속 8m 이내, 파고 0.8m 이내로 무난해 보이는데요. 수온이 뚝 떨어져 있습니다. 그나마 남부가 14도 정도의 수온을 보여 가거도에서 우럭이나 열기를 공략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남해안입니다. 거문도가 좋음을 보이면서 긍정적인데요. 대상 어종 열기의 물때와 0.1m의 잔잔한 파고, 그리고 초속 8m 이내의 적당한 바람이 불어 좋은 여건입니다. 오랜만에 설레는 주말이 되겠습니다.

이어서 동해안입니다. 후포는 초속 10m의 바람이, 울진 후정은 초속 9m의 바람이 예상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번 주말은 포항에서 열기 낚시가 딱인데요. 초보자들도 큰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는 이 열기 낚시로,줄줄이 걸려 올라오는 “몽땅 걸이”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주입니다. 서귀포만 좋음을 보이는데요. 0.1m의 잔잔한 파고와 초속 4m의 바람, 또 수온까지 적당해서 출조하기에 좋은 여건인데요. 대상 어종인 벵에돔과 물 때가 맞지 않습니다. 다른 어종을 공략하셔서 풍성한 조과 올리는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박유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염유나)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