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0월25일 전국 맑고 바람 좋아, 전 해안 출조 무난해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0월25일 전국 맑고 바람 좋아, 전 해안 출조 무난해

2018.10.24. 오후 5:0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드디어 때가 왔습니다. 전국이 맑고 모처럼 바람이 도와주는 날씨가 되겠습니다. 역동적인 캐스팅이 기대되는 목요일인데요. 놓치기 아까울 정도로 좋은 해황이 펼쳐지겠습니다. 소식을 전해드리는 저도 무척 설레는데요. 목요일의 바다낚시지수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전반적인 바다낚시지수입니다. 하루 사이에 지수가 많이 회복됐는데요. 동해와 남해에는 대상어 지수가 모두 좋고요. 다른 곳들도 분위기가 긍정적인 곳들이 많습니다. 이어서 해역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랜만에 황해 분위기가 좋습니다. 파고와 바람만 보면 모든 포인트에서 출조 가능하겠습니다.다만, 가거도와 하조도의 대상어 지수가 보통입니다. 돌돔은 기다림이 필요하겠고요. 감성돔은 상왕등도에서 노려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다음은 남해안입니다. 이렇게 좋은 지수는 출조를 서두르라는 신호이죠. 파도가 조금 올라주면 좋겠지만, 이정도면 무난하게 즐기기 좋습니다. 우럭과 벵에돔에 삼치, 갑오징어까지 다양하게 올려보시길 바랍니다.

이어지는 동해도 남해안에 질세라 분위기를 따라가는데요. 힘도 좋고 맛도 좋은 감성돔을 물론이고요. 쫄깃한 맛이 일품인 광어의 입질도 기대 해 볼 만 합니다. 모처럼 때를 맞은 동해에서 그동안의 아쉬움을 모두 날려보시길 바랍니다.

제주는 지수가 모두 나쁘지 않습니다. 바람이 낚싯대를 조금 흔들겠지만 대상어는 그대로 노려보셔도 되겠고요. 더불어 가을 숭어도 뛰어오르고 있으니까요. 그 힘찬 움직임을 함께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최진영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낚시채널 FTV(안혜령)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