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코 시술 후 유지기간, 개인마다 다르다"

"하이코 시술 후 유지기간, 개인마다 다르다"

2015.06.18. 오전 10: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하이코 시술 후 유지기간, 개인마다 다르다"
AD
최근 코모양을 개선하는 방법 중 하나로 코필러가 대중화 되고 있다. 유전적으로 높지 않은 코를 가진 사람들 가운데 보다 높고 곧은 코를 원하는 이들이 많다.

서울 송파구 라미체성형외과 민희준원장은 "코모양 개선법으로 인기가 많은 코필러는여성은 물론 남성들 사이에서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수술에 대한 두려움은 있으나 높은 코를 갖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코필러를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코성형은 크게 콧대성형과 콧볼축소, 코끝성형 세가지로 구분된다. 민 원장은 "콧대가 낮아서 고민인 경우에는 코필러 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콧볼축소의 경우 일부 사람들은 주사나 시술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콧볼이 많이 두껍고 퍼진 경우에는 수술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라며 "코끝의 경우 필러를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오똑한 것처럼 느껴지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퍼지고 뭉뚝해지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이 스캐폴더 역할을 하는 PDO실을 이용한 코끝성형이다. 몇몇 병원에서는 이 실을 코끝 뿐 아니라 콧대에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실을 이용한 코성형에서 콧대나 콧볼 개선 효과는 크게 기대하기 힘들다고 의료진들은 입을 모은다.

실을 이용한 코성형에는 하이코, 미스코, 베이코, 유니코, 바비코, 공주코, 케이스타코 등 다양하다. 코성형에 사용되는 실의 종류와 수술 방법이 많기 때문이다. 각 실들의 장점을 살려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안전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쁘띠코성형에 대해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하는 것 중 하나는 시술 후 효과의 유지기간이다. 짧으면 6개월에서 1년, 길면 2년에서 반영구라고 알려져 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사용하는 실의 종류나 개개인의 신체 특성에 따라 실이 녹는 기간이 다르기 때문이다. 같은 시술이라도 병원마다 유지기간을 설명하는 것이 다른 것도 이 때문이다.

하이코, 미스코, 필러 등의 지속 기간이 길지 않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녹지 않는 실과 반영구필러를 이용한 쁘띠코성형에 대해 관심을 갖기도 한다.

하지만 녹는 실이나 흡수되는 필러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안전성에 있다. 녹거나 흡수되는 필러, 실의 경우 맘에 들지 않거나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을 경우 일정기간이 지나면 쉽게 제거해 위험성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필러나 실 시술 후 이물반응, 알러지, 염증 등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바로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민 원장은 "필러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서 시술을 받아야 한다. 많은 병원들이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광고하는데, 필러는 한국식약청에서 허가를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민 원장은 또 “코는 얼굴에서 다른 부분과 조화를 고려한 미학적 설계를 해야 한다. 미스코, 하이코 등 한 가지 시술 방법만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한 만족을 줄 수는 없다. 개개인의 개성을 잘 살리고 단점을 개선하는 것이 진정한 성형외과전문의가 가야 할 길"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