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시 학교시설 개방 사업 이용자 94% '만족'

[경기] 안산시 학교시설 개방 사업 이용자 94% '만족'

2026.01.06. 오후 2:0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안산시민 10명 가운데 9명 이상이 시가 추진 중인 학교시설 개방사업에 대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산시는 관내 학교시설 개방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이용 만족도는 94.4%, 시설 운영시간에 대한 만족도는 90.3%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조사와 비교해 시설 만족도는 14%, 운영시간 만족도는 58% 높아진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습니다.

이 사업은 시가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체육관, 운동장, 유휴 교실, 주차장 등을 방과 후 시민에게 개방하는 것입니다.

안산 지역에서는 지난해 37개 학교가 이 사업에 참여하는 등 총 67개교가 시와 협약을 맺고 시설을 개방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하반기 학교 개방시설 이용 실태를 점검하고 이용자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달 10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시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일선 학교와 협의해 현재 대부분 오후 9시까지인 시설 개방 시간을 조정할 계획입니다.

또 체육관 조명 교체, 급수시설 설치, 외부 보안등 설치 등 시설 환경 개선도 지원할 방침입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의 편의와 연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