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2군단, K-밀리터리 춘천지구전투 전승행사 '성료'

육군 2군단, K-밀리터리 춘천지구전투 전승행사 '성료'

2025.11.03. 오후 4:2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육군 2군단이 지난달 31일부터 사흘간 강원도 춘천에서 개최한 K-밀리터리 페스티벌 '춘천 대첩'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라는 주제로 시민 참여 방식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는 6·25전쟁의 판도를 바꾼 춘천지구 전투의 의미와 승리를 기억하고,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며 첨단과학 기술로 무장한 우리 군의 조국 수호 의지를 담은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선보였습니다.

특히 2군단 군악대의 연주와 드론 라이트 쇼를 시작으로 춘천 대첩 전승기념행사와 고(故) 심일 소령 추모식, 육군 항공 축하비행, 육군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이 이어졌고, k-2 전차와 아파치 헬기, K9A1 자주포 등 군 최신 전력화 장비 전시와 함께 보급품 체험 기회가 제공됐습니다.

박후성 2군단장은 춘천지구전투 전승행사는 과거 6·25전쟁 당시 이 땅의 자유 민주주의를 수호하고자 목숨 바쳐 싸운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기 위한 자리라며, 앞으로 2군단 전 장병은 국가안보 수호라는 군 본연의 임무 완수에 더욱 충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춘천지구전투는 1950년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강원도 춘천 옥산포와 소양강, 봉의산 일대에서 민·관·군이 혼연일체로 싸워 3개 사단 규모 북한군의 남하를 지연시킨 전투입니다.

특히 이를 통해 국군이 한강 방어선을 구축하고 유엔군 참전을 위한 시간을 버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YTN 홍성욱 (hsw0504@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