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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정부 서비스가 나흘째 먹통인 가운데 윤호중 행정안전부장관 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이 국민께 큰 불편을 끼쳤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화재로 바로 재가동이 쉽지 않은 가운데 최대한 신속하게 대체 방안을 찾겠다고 밝혔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윤호중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 : 먼저, 이번 장애로 인해 국민 여러분께 큰 불편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정부는 국민의 일상과 직결된 서비스가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소된 7-1 전산실의 96개 시스템은 바로 재가동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대구센터의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이전·복구를 추진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대체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시스템이 완전히 복구되기 전까지 업무가 중단되지 않도록 대체수단을 확보해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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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정부 서비스가 나흘째 먹통인 가운데 윤호중 행정안전부장관 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이 국민께 큰 불편을 끼쳤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화재로 바로 재가동이 쉽지 않은 가운데 최대한 신속하게 대체 방안을 찾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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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호중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 : 먼저, 이번 장애로 인해 국민 여러분께 큰 불편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정부는 국민의 일상과 직결된 서비스가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소된 7-1 전산실의 96개 시스템은 바로 재가동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대구센터의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이전·복구를 추진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대체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시스템이 완전히 복구되기 전까지 업무가 중단되지 않도록 대체수단을 확보해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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