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열풍 타고 세계로"...이천쌀, 국기원과 공급 협약

"태권도 열풍 타고 세계로"...이천쌀, 국기원과 공급 협약

2025.07.11. 오전 06:2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임금님표 이천쌀이 태권도의 총본산, 국기원의 공식 공급 쌀로 지정됐습니다.

이천시는 앞으로 국기원 명칭과 상징물을 이천쌀 홍보와 판촉을 위해 사용하게 됩니다.

최명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스피드 넘치는 품새와 날렵한 발차기.

기합 소리와 함께 하늘을 사뿐히 날아올라 송판을 차례로 격파합니다.

박진감 넘치는 공연에 무더위도 싹 씻겨 날아갑니다.

태권도인 양성의 요람인 국기원이 이천시와 임금님표 이천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이천시는 국기원에 이천쌀과 이천쌀 가공식품을 공급하고, 국가원 명칭과 상징물을 이천쌀 홍보·판촉에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동섭 / 국기원장 : 쌀 하면 임금님표 이천 쌀이 최고잖아요. 대한민국 최고의 쌀인데 이 쌀이 세계 시장으로 나가서 더욱더 우리 국격과 이천 쌀의 품격이 올라갔으면 좋겠다….]

이천시는 이번 협약으로 태권도와 이천쌀이 세계무대에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경희 / 이천시장 : 임금님표 이천쌀의 브랜드 가치를 K-푸드와 함께 전 세계로 뻗어 나가는 새로운 동력의 장으로 확보하고자 합니다.]

조선시대 임금님 진상미였던 이천쌀은 지난 2022년 미 FDA 승인을 거쳐 본격 수출길에 나선 데 이어, 2023년 축구 국가대표의 공식 공급 쌀로 지정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매월 품질 검사와 잔류농약검사 등을 실시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홍광표 /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장 : 2005년부터 지리적 표시제 등록을 해서 지금까지 관내에서 생산되는 쌀에 대해서 이천쌀로 인정하는 지리적 표시제를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습니다.]

매년 쌀 소비량 감소로 국내 농가의 위기감이 커지는 가운데 K-푸드 대표 주자인 임금님표 이천쌀의 활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YTN 최명신입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