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교육청, 국제바칼로레아(IB) 운영 학교 확대

[경기] 경기교육청, 국제바칼로레아(IB) 운영 학교 확대

2024.05.07. 오후 1: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경기도교육청은 국제바칼로레아, IB 도내 운영 학교가 지난해 30곳에서 올해 145곳으로 5배 가까이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IB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 교육재단 IBO가 개발·운영하는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교육 체계입니다.

IB 학교 단계는 관심학교, 후보학교, 인증학교(월드스쿨)로 이뤄집니다.

관심학교는 학교 구성원이 IB 철학과 교육목표를 이해·공유하며 운영과제 실천에 노력하는 학교로 시범학교 격이고, 후보학교는 IB 본부로부터 학교별 컨설턴트를 배정받고 지속적 컨설팅을 통해 IB를 시범 운영하며 인증학교 승인을 준비합니다.

인증학교는 IB 본부로부터 인증을 받은 학교로 5년 주기로 재인증 심사를 받습니다.

지난해 경기지역 IB 학교는 관심학교 29곳(초 16·중 11·고 2), 인증학교 1곳(고 1)이었는데 올해는 관심학교 125곳(초 48·중 48·고 29), 후보·인증학교 20곳(초 11·중 7·고 2)입니다.

도 교육청은 올해 마련한 5대 추진전략을 통해 IB 학교를 더욱 늘릴 계획입니다.

5대 추진전략은 IB 학교 확대, IB 실천정신 확산, IB 전문가 양성, IB 성공사례 발굴, IB 프로그램 운영학교 지원 등입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