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내일 충청 이남 장맛비...다음 주 초 전국 확대

[날씨] 내일 충청 이남 장맛비...다음 주 초 전국 확대

2020.07.11. 오후 4:1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주말인 오늘도 무덥습니다.

내일은 충청 이남 지역에 장맛비가 내리겠고, 비가 내리지 않는 중북부 지방은 후텁지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더위 속, 코엑스에서는 내일까지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현장 연결해 봅니다. 홍나실 캐스터!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에서는 비대면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요?

[캐스터]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 된 소비 심리를 살리기 위해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선 비대면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들이 있는데요.

제 뒤로 보이는 진열장에는 상품과 함께 QR코드가 있어서 직원과 대면하지 않고도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프라인 부스뿐만 아니라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모바일로도 다양한 상품들을 안전하게 구경할 수 있으니까요.

한 번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기부 공모와 지자체 선정을 통해 엄선된 제품들을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오늘 저녁에는 모바일 티빙을 통해 브랜드 K의 홍보대사 박지성 선수와의 비대면 사인회 등 다양한 행사들도 진행되고요.

코로나 19를 예방하기 위해 철저한 방역 관리 아래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시민들도 손 소독과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소비 축제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내일도 중북부 지방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무더운 날씨가 이어집니다.

내일 서울 낮 기온 29도, 춘천 30도까지 오르겠는데요.

반면, 충청 이남 지역은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더위가 주춤하겠습니다.

비는 내일 새벽 제주도를 시작으로 밤이면 충청 이남 지방으로 확대하겠고, 다음 주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전국에 장맛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우선 내일까지 제주도와 호남 지방에 최고 60mm, 충청과 영남 지방에는 5~3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특히 내일 밤부터 모레 사이 제주도와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는 강한 비바람이 집중되겠습니다.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를 철저히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YTN 홍나실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