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5~24살 Z세대, 60%가량은 TV보다 OTT 애용

만15~24살 Z세대, 60%가량은 TV보다 OTT 애용

2020.09.23. 오전 10:2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가 급성장하는 가운데, 만15~24세인 Z세대 3분의 2는 TV보다 OTT를 더 많이 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SK텔레콤 고객인사이트팀의 음원 및 OTT 서비스에 대한 고객 조사 결과에 따르면, TV보다 OTT 시청을 더 많이 하는 Z세대는 전체의 62.5%에 달했습니다.

반면 TV 시청이 OTT보다 더 많은 경우는 8.3%에 그쳤고 둘이 비슷한 사례도 22.4%에 머물렀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인 만25~34세도 과반인 56.6%가 OTT를 TV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만35~54세의 X세대 역시 42.6%가 OTT를 가장 많이 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 세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OTT 서비스는 넷플릭스였고, 다음으로 웨이브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