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공기 되찾자"...YTN 연중캠페인 시작

"맑은 공기 되찾자"...YTN 연중캠페인 시작

2019.07.14. 오전 05:4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이처럼 국가적 재난으로 다가오고 있는 미세먼지는 머지않아 우리를 다시 찾아와 건강을 위협하게 될 텐데요.

국민이 편히 숨 쉴 수 있는 맑고 깨끗한 공기를 되찾기 위해 YTN과 YTN사이언스가 내일부터 연중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이동은 기자입니다.

[기자]
전국을 뒤덮은 최악의 미세먼지와 중국발 황사부터 잊을 만하면 다시 찾아오는 라돈 공포까지.

무심코 마시는 공기 속엔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가 하나둘이 아닙니다.

맑은 공기의 소중함이 절실한 지금,

편히 숨 쉬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YTN과 YTN사이언스가 연중 대국민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대기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근본적인 해법을 마련하기 위한 겁니다.

[문지현 / '맑은 공기, 숨 편한 대한민국' MC : YTN과 YTN 사이언스는 '맑은 공기, 숨 편한 대한민국'이 되는 그 날을 위해 긴 호흡으로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우리가 몰랐던 공기에 대한 상식은 물론 전문가의 의견을 바탕으로 공기 질 개선을 위한 장기적인 해법을 찾아봅니다.

또 공기 오염의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해 맑은 공기를 되찾을 수 있는 생활 속 대처법도 알아봅니다.

[반기성 / 케이웨더센터장 : 공기 오염이라는 것이 꼭 미세먼지만 한정된 것이 아니고 여름철에 오존이라든가 라돈이라든가 벤젠이라든가 이런 것도 다 1급 발암성 물질이 되는데 이런 것들을 같이 다룸으로써 국민 건강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맑고 깨끗한 공기를 위한 대국민 캠페인 '맑은 공기, 숨 편한 대한민국'은 매주 한편씩, YTN과 YTN사이언스를 통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YTN사이언스 이동은[delee@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