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대응팀 "캄보디아 구금 한국인 59명 송환 아직 협의 중"

정부대응팀 "캄보디아 구금 한국인 59명 송환 아직 협의 중"

2025.10.17. 오전 11:3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캄보디아에 구금된 한국인 59명을 현지시간 17일 추방한다는 현지 경찰 발표와 달리 한국 정부는 아직 송환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진아 외교부 2차관이 이끄는 정부합동대응팀은 이날 공지를 통해 "캄보디아 당국이 우리 국민 구금자 59명의 추방 계획을 발표했다"면서도 "양측은 조기 송환을 위해 긴밀한 협의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아직 기술적·행정적 문제들이 일부 남아 있다"며 "(구금자들의 한국) 출발 일정을 발표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대응팀은 정확한 송환 시점이 정해지는 대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캄보디아 국가경찰청은 전날 성명에서 구조되거나 다른 범죄로 구금된 한국인 59명을 한국대사관과 협력해 17일 본국으로 추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애초 캄보디아 이민청에 구금된 한국인은 63명이었으나 지난 14일과 이날 오전 각각 2명씩 국적기를 타고 먼저 송환됐습니다.

앞서 한국 정부는 항공편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주말까지 이들을 국내로 송환하는 게 목표라고 전했습니다.

박성주 국가수사본부장은 이날 캄보디아 국가경찰청장과 면담할 예정이며 김진아 외교부 2차관은 캄보디아 외교부 차관과 내무부 장관을 잇달아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YTN 권영희 (kwony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