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테슬라 자율주행 업그레이드...이르면 내달 출시"

머스크 "테슬라 자율주행 업그레이드...이르면 내달 출시"

2025.08.07. 오전 10:1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업그레이드된 완전자율주행(FSD·Full Self-Driving) 모델을 훈련 중이며, 이르면 다음 달 출시될 수 있을 것이라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밝혔습니다.

CNBC 방송에 따르면 머스크는 현지시간 6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글에서 "테슬라는 약 10배의 파라미터와 영상 압축 손실을 크게 개선한 새 FSD 모델을 훈련 중"이라면서 "테스트가 잘 진행된다면 다음 달 말에 공개 출시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파라미터는 인공지능(AI) 모델의 뇌세포와 같은 것으로, 그 수가 많을수록 더 복잡한 판단이나 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10배 더 정교해지고 카메라나 센서가 감지한 영상도 더 정확하게 해석하는 모델을 만들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FSD는 부분 자동화 운전 시스템으로, 운전자는 핸들을 잡고 있어야 하며, 언제든지 조향이나 제동에 개입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시스템은 유럽과 중국에서 이미 사용 중인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운전 보조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테슬라의 FSD는 중국 자동차업체들이 급부상하는 가운데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매출 성장과 기술 발전에 핵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평가됩니다.

투자자들은 테슬라의 미래가 자율주행에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테슬라도 자율주행 성능 향상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는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분기 자동차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6% 감소했으며, 유럽 시장에서의 판매도 급감했습니다.

한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평가되던 머스크가 트럼프 대통령과 관계가 틀어지면서 테슬라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져 주가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6일 오전까지 테슬라 주가는 23.55% 하락했습니다.




YTN 권영희 (kwony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